15일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에서 장애인오케스트라 컴투스위드가 공연을 펼치고 있다./사진=컴투스그룹
15일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에서 장애인오케스트라 컴투스위드가 공연을 펼치고 있다./사진=컴투스그룹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컴투스그룹이 장애인 오케스트라 공연단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과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도모한다.

29일 컴투스에 따르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된 컴투스위드는 15일 첫 오케스트라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컴투스위드는 지난달 컴투스홀딩스, 컴투스, 컴투스플랫폼 3사가 장애인 고용 창출 및 지역사회 상생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했다.

이번 무대는 컴투스위드의 첫 공연으로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에서 진행됐다. 

공연에는 이현주 단장을 비롯해 중증 장애인 단원 17명이 무대에 올랐다. 윈드 오케스트라의 특징인 관악기, 타악기로 구성된 악기 편성으로 인기 팝송, 블루스, 발라드, 캐롤 음악을 재해석해 선보였다.  희망찬 내일을 노래하는 ‘라라랜드’ 주제곡을 시작으로, 앵콜곡으로는 김연자의 ‘아모르파티’까지 연주하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컴투스위드 이현주 단장은 “이번 공연은 컴투스위드 설립 이후 첫 공연으로 더욱 각별하게 느껴진다”며 “게임업계 최초로 창설된 장애인 오케스트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특별한 우리만의 매력으로 선한 영향력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