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첫 경기 내년 1월 15일 바레인전

이미지=쿠팡플레이
이미지=쿠팡플레이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쿠팡플레가 아시아 축구 최강국을 가리는 2023 카타르 아시안컵의 모든 경기를 디지털 생중계한다.

28일 쿠팡에 따르면 쿠팡플레이는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부터 결승전까지 24개 참가국의 전 경기의 생중계를 쿠팡 와우회원들에게 제공한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경기뿐 아니라 모든 경기를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서비스는 국내에서 쿠팡플레이가 유일하다.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은 역대 최정예 전력이 출전하는 대회로 기대를 모은다.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황희찬, 조규성 등 현재 소속팀에서 주전으로 활약하는 유럽파 선수들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1960년 마지막 우승 이후 준우승만 4번으로, 유독 아시안컵과 인연이 없었던 대한민국이 카타르에서 64년 만에 우승컵을 되찾을 수 있을지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쿠팡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아시안컵은 아시아 축구 판도가 다시 한번 정립되는 장이자, 대한민국 축구 역사상 최고의 전력이 참가하는 대회로 기대를 모으는 만큼 축구 팬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전 경기 중계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최종 선발된 대표팀은 내년 1월 6일 UAE에서 이라크와 마지막 친선경기를 치른 뒤, 10일 카타르 도하에 입성할 예정이다.

요르단·바레인·말레이시아와 함께 조별예선 E조에 배정된 대한민국의 아시안컵 첫 경기는 1월 15일 바레인전이다.

이어 20일 요르단, 25일 말레이시아와 맞붙는다. 경기 시간은 모두 오후 8시 30분(한국 시간)으로 동일하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