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전주시 노송동 천사마을에 있는 '얼굴 없는 천사' 벽화 모습. /HD현대1%나눔재단
전북 전주시 노송동 천사마을에 있는 '얼굴 없는 천사' 벽화 모습. /HD현대1%나눔재단

◇ HD현대1%나눔재단, HD현대아너상 첫 대상에 ‘얼굴 없는 천사’

HD현대1%나눔재단은 12일 '얼굴 없는 천사' 등 제1회 HD현대아너상 수상자들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얼굴 없는 천사는 2000년부터 해마다 익명으로 성금을 기부해 전주시 소외계층의 생계와 학업을 돕고 있는 숨은 영웅이다.

현재까지 본인의 정체를 철저히 숨긴 채 선행을 이어가고 있어 얼굴 없는 천사로 불린다. 2000년 58만4000원을 시작으로, 얼굴 없는 천사가 23년 동안 남몰래 기부한 금액은 8억8000여 만원에 달한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최우수상 단체부문에는 민간의료봉사단체인 '열린의사회'를, 개인부문에는 소외계층을 위해 무료·반값 진료로 봉사해 온 윤주홍 의사를 선정했다. 얼굴 없는 천사는 HD현대 임직원들이 직접 투표로 뽑은 '1%나눔상' 수상자로도 선정됐다.

권오갑 HD현대1%나눔재단 이사장은 "HD현대아너상을 준비하며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숨은 영웅들이 많다는 사실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 소외이웃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그들을 돕는 영웅들에 대한 지원도 이어 나감으로써 나눔의 선순환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에서 일곱번째)정인섭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장 사장이 2023년 12월 12일 외국인 동료들에게 방한용품을 지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화오션
(왼쪽에서 일곱번째)정인섭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장 사장이 2023년 12월 12일 외국인 동료들에게 방한용품을 지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화오션

◇ 한화오션, 외국인 동료에게 넥워머 등 방한 용품 지급

한화오션은 12일 거제사업장에서 '외국인 동료의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화오션이 준비한 방한용품은 거제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약 3000명의 외국인 동료 모두에게 전달됐다.

한화오션은 외국인 동료들이 한국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각국의 언어에 맞는 안내서와 안전 교육 등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외국인 동료들의 안정적인 생활과 조기적응이 안전작업은 물론 고품질 선박 생산으로도 직결된다"며 "다양한 문화를 가진 직원들의 협력을 통해 세계 최고 품질의 선박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직원들이 강서구 항공지원센터 라운지에서 뇌파 및 자율신경 균형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
제주항공 직원들이 강서구 항공지원센터 라운지에서 뇌파 및 자율신경 균형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

◇ 제주항공, 임직원 대상 뇌파·자율신경 균형 검사 

제주항공은 9월부터 매월 넷째주마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뇌파와 자율신경 균형 검사를 진행해 스트레스 및 두뇌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위험군 분류에 따른 개인·조직별 집중 관리와 스트레스 단계별 문제해결 훈련, 우울증 조절 훈련 등 예방적 차원의 정신건강 솔루션도 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동아오츠카와 함께 자사 임직원에게 비타민 음료를 무료로 나눠주는 '제주항공 임직원 텐션 업(UP)' 캠페인도 진행했다.

제주항공은 내년부터 근로자들의 산재 예방과 건강한 일터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동아오츠카 사이언스팀과 함께 임직원 건강관리를 위한 활동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타얼라이언스 항공기. /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 항공기. /아시아나항공

◇ 스타얼라이언스, 4년 연속WTA최고 항공사 동맹체 상 수상

아시아나항공은 자사가 속한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가 1일 두바이 버즈 알 아랍에서 개최된 2023월드 트래블 어워즈(WTA)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최고 항공사 동맹체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개최 30주년을 맞은 WTA는 여행, 관광 및 숙박업 등 부문에서 성과를 보인 기업을 인정하고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시작됐다.

수상자는 여행 및 관광업 분야에서 일정한 자격을 갖춘 임원들과 소매 여행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투표를 통해 결정됐다.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 스타얼라이언스 대표는 "스타얼라이언스가 WTA 시상식에서 4년 연속 수상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 이 성과는 일관적이고 매끄러운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 덕분"이라며 "우리의 성공은 단순히 회원사 직원들의 노고뿐만 아니라 스타얼라이언스의 소중한 고객들이 보내주는 확고한 믿음과 지지 덕분이다. 스타얼라이언스와 회원사를 계속해서 신뢰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