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화재
사진=삼성화재

◇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운전자보험 초저가플랜 출시

삼성화재는 자사 다이렉트 채널을 통해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3300 플랜'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운전자보험은 자동차 사고와 관련된 비용 손해를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가입 시 △운전자 벌금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선임비용 등을 보장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운전자보험 3300 플랜은 핵심 보장인 운전자 비용 담보 및 교통사고후유장해 보장을 월 3300원으로 보장한다.

기존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은 운전자보험 가입시 매월 5% 보험료 할인을 해 주며, 사고시 함께 보상 접수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KB손해보험 강남본사사옥/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강남본사사옥/사진=KB손해보험

◇ KB손해보험,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KB손해보험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심사에서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는 5단계의 등급 중 최고등급(LEVEL 5)을 획득했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은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사회공헌 활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이나 기관의 공로를 인정하는 제도다.

이번 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은 매출액, 사회공헌 예산 및 프로그램, 임직원 자원봉사 인원과 시간 등 5개의 정량지표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각 영역의 추진체계, 문제인식, 네트워크, 성과영향, 투명경영 등 25개의 정성지표를 통해 평가됐다.

KB손해보험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KB희망의집짓기 ▲자립준비청년 취·창업 지원 ▲발달장애아동 감각통합치료실 지원사업 ▲소방공무원 심신안정실 지원사업 ▲폐지수거 어르신 안전지원 사업 등 보험업과 밀접한 화재·안전·교통 관련 활동 및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2023년 12월 8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서 열린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에서 교보생명 및 사랑의달팽이 관계자, 자원봉사자, 수혜아동 가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2023년 12월 8일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서 열린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에서 교보생명 및 사랑의달팽이 관계자, 자원봉사자, 수혜아동 가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 교보생명, '다솜이 소리빛 산타' 개최

교보생명은 연말연시를 맞아 청각장애 아동 가정에 사랑을 전하기 위한 '다솜이 소리빛 산타' 행사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다솜이 소리빛 산타는 교보생명이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와 함께 청각장애 아동 가정에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고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다. 

8일 오후 서울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서 열린 행사에는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은 아동 가족과 교보생명 및 사랑의달팽이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청각장애인의 소통을 그린 단편영화 '정적'을 함께 관람하며 청각장애의 어려움을 경험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교보생명 임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은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과 희망메시지를 담은 편지를 전달하고 크리스마스 무드 등을 함께 만들었다.

 

2023년 12월 8일 서울시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허도일 소비자보호총괄 상무(왼쪽에서 네 번째)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
2023년 12월 8일 서울시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허도일 소비자보호총괄 상무(왼쪽에서 네 번째)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

◇ 신한라이프, 소비자중심경영 5회 연속 인증 획득

신한라이프는 8일 서울시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5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심사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며 2년마다 기업을 재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신한라이프가 소비자 안전 확보를 위해 도입한 선제적 리스크 관리 시스템이 보험업의 특성을 반영한 모범적 사례로 선정됐다. 

▲보이스피싱 예방 악성앱 탐지 기능 ▲비대면 채널에서의 예방적 문진 제도 ▲정보보호 사고예방 시스템 등 비대면 채널의 취약성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사전적 예방 제도가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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