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 발달장애 예술가 위한 미술공모전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한 미술공모전 '제3회 하나 아트버스(Hana Artverse)'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참가 접수기간은 이날부터 내년 2월11일까지다. 만 18세 이상의 발달장애인 뿐만 아니라 아동, 청소년도 참가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자유주제’로 진행된다. 

하나금융은 ▲대상 2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입선 22명 등 아동과 청소년 부문 10점, 성인 부문 20점 총 30점의 우수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하나금융은 수상자 중 3명을 선정해 사회적 기업 ‘스프링샤인’ 에서의 인턴십 기회도 제공한다. 선정된 우수작품들을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H.art1(하트원) 등 오프라인 공간에 전시하고 작품 홍보와 판매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3년 12월4일 서울 중구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사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과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0억원 성금 기부

우리금융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기부로 나를 가치 있게, 기부로 세상을 가치 있게’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는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성금 100억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울 중구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사에서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미래세대 지원 특화사업, 전국 복지시설의 역량강화 지원 및 산불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재난·재해 이주민 지원사업 등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임 회장은 “오늘 기쁜 마음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기부했다”며 “우리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사랑을 나누는 든든한 나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수능 수험생 대상 경품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 17일까지 2024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대상으로 ‘국영수탐 끝! KB 첫 금융탐구! 경품 탐(Time)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24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한 2004년에서 2005년생 고객이라면 누구나 KB스타뱅킹에서 참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메가박스 2인 영화 관람권 ▲BHC 뿌링클 콜라 모바일 쿠폰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쿠폰 ▲CU 모바일 상품권 등을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KB스타뱅킹을 최초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아이폰 15 128GB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애플워치 SE 2세대 등을 추가로 추첨해 제공한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얼굴 인증 기반 ATM 출금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생체 정보 중 얼굴을 활용한 ‘얼굴 인증 기반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출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얼굴 인증 기반 ATM 출금 서비스는 ATM에서 카드, 통장 등 매체가 없어도 얼굴정보 인증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출금 및 이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쏠(SOL) 앱이나 영업점에서 얼굴정보를 미리 등록하면 된다.

얼굴 인증 기반 ATM 출금 서비스는 전국에 배치된 신한은행 ATM 중 300여 대에 우선 도입 된다. 향후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 에버랜드 판다카드 푸바오 에디션' 출시

KB국민카드는 에버랜드의 인기 스타 ‘푸바오’ 이미지를 담아 ‘KB국민 에버랜드 판다카드 푸바오 에디션’(이하 ‘푸바오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푸바오 에디션은 1일부터 총 1000매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된다. 

KB국민카드는 푸바오 에디션 출시 기념 이벤트로 31일까지 ▲전월 실적 무관하게 KB국민 에버랜드 판다카드로 결제 시 대인 1인에 더해 동반 1인 50% 할인 혜택 제공(단, 에버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마트 예약 건에 한함) ▲KB x 판다월드 Q-Pass 특가 패키지 일 선착순 30개 한정 판매 ▲푸바오 에디션 신규 발급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총 33명에게 에버랜드 모바일 기프트 카드 3만원권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푸바오 에디션’은 기존의 ‘KB국민 에버랜드 판다카드’에 푸바오 디자인을 담은 상품이다.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이면 ▲에버랜드 종일권 본인 1매 및 동반 소인 50% 할인 ▲캐리비안베이 종일권 30% 할인 ▲에버랜드 직영 기념품 매장 20% 할인 ▲SK주유소(충전소) 리터당 60원 청구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는 K-WORLD(JCB, UPI겸용) 1만2000원, 비자·마스터 브랜드는 1만7000원이다. 발급 신청은 ▲KB Pay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