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잠실점의 제이에스티나 홀리데이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제이에스티나 홀리데이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제이에스티나 홀리데이' 팝업 오픈

롯데백화점이 22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 ‘제이에스티나 홀리데이’ 팝업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월드몰 팝업을 기념해 ‘제이에스티나’에서 최초로 제작한 랩그로운 다이아 목걸이 '클로비아 핑크 랩다이아 목걸이를 선보인다. 

 2023F/W(가을/겨울) 신상품 20% 할인 행사와 핑크파우치, 헤어 슈슈, 스노우볼 등 구매 금액대별 랜덤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3년 11월 15일 서울 강남구청에서 열린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제막식행사에서 (왼쪽부터) 조성명 서울 강남구청장, 강신호 갤러리아 명품관 사업장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갤러리아
2023년 11월 15일 서울 강남구청에서 열린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제막식행사에서 (왼쪽부터) 조성명 서울 강남구청장, 강신호 갤러리아 명품관 사업장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갤러리아

◇ 갤러리아백화점, 강남구 소외계층에 1억원 상당 의류 기부

갤러리아백화점은 15일 서울 강남구청에서 진행한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제막식에서 1억원 상당의 의류를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강남구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민관 공동 사업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이번 행사의 첫 번째 기부 단체다. 강남구의 올해 기부 목표 모금액은 37억원이다. 지난해에는 역대 최대 모금액인 43억 4400만원이 모였다.

행사를 통해 모인 성금 및 불품은 나눔이 필요한 저소득층·장애인 등 소외계층에 전달된다. 갤러리아백화점의 기부 물품은 강남푸드지원센터를 통해 저소득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운동은 내년 2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신세계면세점 직원들이 손수 만든 친환경 핫팩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임직원 제작 친환경 핫팩 전국 18곳 복지시설에 기부

신세계면세점이 혹한기 취약계층에 친환경 핫팩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한 친환경 핫팩은 총 500개로 신세계면세점 전 직원과 업사이클링 기업 ‘터치포굿’이 마음을 모아 직접 만들었다. 전기를 사용할 필요 없이 따뜻한 물을 주머니에 담아 쓰는 반영구적인 제품이다.

신세계면세점은 겨울철 난방비로 부담을 겪는 취약계층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이번 기부를 추진했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아동·청소년 복지시설 중심으로 서울SOS지역아동복지센터 등 전국 18곳의 기관에 전달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전 직원이 한 땀 한 땀 직접 만들어 더욱 뜻깊은 기부가 됐다”며 “아이들이 올겨울 건강하게 보내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강남 고속터미널역 신세계 센트럴시티에 오픈한 ‘G마켓 x MSI 노트북 팝업스토어’ 앞에서 모델이 빅스마일데이를 홍보하는 모습/ G마켓

◇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19일까지..고객참여 혜택 풍성

G마켓과 옥션이 ‘빅스마일데이’ 종료 3일을 남겨두고 라이브방송 및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 등 고객 참여 소통을 강화한다. 주말까지 ‘최저가 도전 상품’도 총 24개 선보일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행사가 종료되는 19일까지 라이브방송은 총 14번 더 진행한다. 오전 10시, 오후 12시, 오후 6시, 오후 8시 등 매일 4번씩 진행하고 마지막 날인 19일은 총 6번의 방송이 예정됐다. 

17일에는 ▲세제/물티슈 연합전 ▲폴햄 ▲아모레퍼시픽 ▲쿠첸을, 18일에는 ▲여성잡화 연합전 ▲CJ제일제당+P&G ▲아이소이 ▲세이펜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19일에는 ▲의자 연합전 ▲신세계푸드 ▲에코백스 ▲탑텐 ▲순수식품 ▲로보락을 소개한다. 각 브랜드별로 라이브 방송 구매 혜택은 물론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된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빅스마일데이 고객 이벤트도 준비됐다. 메가스폰서십 브랜드 ‘MSI’와 함께 18일까지 강남 고속터미널역 신세계 센트럴시티 1층 중앙 광장 오픈스테이지에 ‘G마켓 x MSI 노트북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애플 정품 액세서리를 구입하는 모습이다. / 이마트24
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애플 정품 액세서리를 구입하는 모습이다. / 이마트24

◇ 이마트24, 수능 직후 '애플 정품 액세서리' 매출 8.3배 증가

이마트24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있었던 16일 시간대별 매출을 확인한 결과, 수능이 끝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직전 주 동시간 대비 ‘애플 정품 액세서리’가 731%(8.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시간 매출은 16일 하루 애플 정품 액세서리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했다. 대부분 애플 에어팟 3세대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면도기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도 눈에 띈다. 같은 시간 면도기 매출은 4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뜨거운 물을 부어먹는 ‘원컵차류’와 ‘온장고 음료’도 직전주 대비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
/롯데멤버스

◆ 롯데멤버스 '소비자가 뽑은 10월의 광고' 1위에 '비트캡슐' 

지난달 방영을 시작한 라이온 코리아의 비트캡슐 TV광고 ‘비트+캡슐=극강의 빨래쾌감’ 편이 롯데멤버스의 소비자 광고 평가 조사에서 1위로 꼽혔다.

17일 롯데멤버스는 자체 리서치 플랫폼 라임(Lime) 패널 중 25~54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소비자가 뽑은 10월의 광고’를 발표했다.

비트캡슐 ‘비트+캡슐=극강의 빨래쾌감’ 편은 브랜드 신뢰도, 이용 의향, 추천 의향 점수가 모두 생활/가정용품 카테고리 누적 평균점수를 웃돌았다. 광고 콘텐츠 평가에서는 대사, 이해도, 공감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 외 다운점퍼, 국물요리 HMR(간편조리식품), 즉석수프 등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계절감을 살린 광고들이 이달 상위권에 다수 포진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의 초경량 다운점퍼 ‘씬에어 슈퍼라이트’ 광고 ‘씬에어 테크놀로지’ 편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강조한 퀼팅형 다운점퍼 ‘씬에어 에이스’ 광고 ‘다운의 레벨업’ 편은 나란히 2위와 3위에 올랐다. 광고 영상 안에 제품 무게를 직접 표시한 점이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는 데 한 몫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어 △하림 더미식 국물요리 ‘맛집의 고집 그대로’ 편(986.0) △켈리 ‘덴마크 해풍’ 편(979.2) △다우니 추가헹굼제로 ‘딥클리닝해서 말끔하게!’ 편(978.4) △네파 스위치다운 ‘2023F/W(가을/겨울) 스위치다운(조이풀)’ 편(971.0) △보노 ‘아침을 후하게 보노’ 편(969.1) △LG 틔운 ‘감성이 자란다: LG 틔운과 함께하는 따뜻한 일상을 소개합니다’ 편(967.4)  더 뉴 K5 ‘K5 제너레이션 - 새로운 세단’ 편(963.1)이 4위부터 10위까지를 차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