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
/인스타페이

 

[포쓰저널] 2024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의 버킷리스트5에 스벅 기프티콘+인스타카드멤버십, 넷플릭스, 제주도, 인스타페이 등이 선정됐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건국대학교 천종성 교수연구실과 여의도아카데미・한국핀테크연구회가 6~15일 대학생 2000명을 대상으로 ‘수능생 버킷리리스 5’를 추천받아보니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

이번 조사는 소셜미디어(SNS)와 온라인을 통해 실시됐으며, 시험이 끝난 수능생에게 선배들의 ‘버킷리스트’를 추천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버킷리스트는 여행가기,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고 싶은 선물・하고 싶은 선물, 수험표 이벤트, 취미활동, 자신만의 지식과 감성을 쌓는 독서 등 5분야로 선정됐다.

수능생들의 첫번째 버킷리스트는 여행이 추천됐다. 추천 여행지로는 국내의 제주도(37.5%)와 해운대(31%)가 꼽혔으며, 해외여행으로는 일본 시부야(31%)가 추천됐다.

두번째 버킷리스트는 스타벅스 기프티콘과 인스타북스 멤버십 함께 받기(93.7%), 올리브영 기프티콘(81.3%)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받고 싶은 선물, 주고 싶은 선물로 선정됐다.

세번째 수험표 이벤트의 버킷리스트는 헤어샵에서 염색하기 이벤트가 추천됐으며(50%), 아이폰 등 휴대폰 마련하기가 뒤를 이었다. 

네번째 취미활동의 버킷리스트는 넷플릭스와 유튜브로 영화보기가 가장 많이 추천됐는데(62%) 버킷리스트 키워드로는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단어가 넷플릭스다. 영화감상 다음으로는 필라테스와 요가운동하는 것이 추천됐다. 

마지막 버킷리스트는 수능공부를 벗어나 자신만의 지식과 감성을 쌓는 책읽기가 선정됐다. 교보문고 같은 대형서점에서 책 읽기 보다, 친구들과 같이 인스타페이로 25%할인 받거나(83.3%) 알라딘 중고책방(41.7%)에서 중고책을 구매해서 스타벅스, 빈즈앤북스 같은 카페에서 책읽기가 16일 수능을 마친 예비 대학생들에게 추천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