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도 수출

엔솔바이오사이언스 CI
엔솔바이오사이언스 CI

[포쓰저널] 엔솔바이오사이언스(대표 김해진)는 카타르의 로직 스트림과 ▲경구 복용 항비만 효능 물질 H1K를 이용한 기능성 식품 ▲주름 개선 물질 A1K와 아토피 개선 물질 A2K를 이용해 만든 스킨케어 화장품 ▲동물용 골관절염치료제 조인트벡스(JointVex)를 카타르에 수출하기 위한 MOU(양해각서)를 지난달 말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엔솔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해 8월 특허출원을 완료한 H1K (‘하닷사 1000’)는 천연물에서 유래한 짧은 펩타이드 물질서 항비만 효능이 우수하면서도 경구 투여가 가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비만 마우스를 대상으로 자체 시행한 동물 실험 결과 매일 2회씩 4주 동안 H1K 투여군에서 7주차에 최대 25.4%의 우수한 체중 감량 효능이 확인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는 노보노디스크의 항비만 주사제 ‘삭센다’가 동물실험에서 보여준 체중 감량 효과(50%)의 절반에 이르는 것이다. 삭센다가 주사제인 반면 H1K는 경구 복용이 가능해 건강기능성식품으로 개발할 수 있다.

조인트벡스는 동물 골관절염치료제다. 지난 3년간 국내 동물병원에서 약 3만마리 애완견에 투여한 결과 별도의 수술 없이도 우수한 치료 효과를 얻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탁월한 안전성과 통증경감 효능 뿐만 아니라 연골 구조개선 효능까지 입증돼 이미 국내 840여 동물병원에서 애완동물 골관절염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로직스트림은 중동 현지 여성들의 피부 특성과 요구에 맞는 종합적인 스킨케어의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와 실험도 추진 중이다.

양사는 향후 카타르 현지 제약회사는 물론 보건부 등의 정부 부처와 파트너십 구축, 중동 시장을 겨냥한 대량 생산 등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로직스트림은 카타르의 로열 패밀리인 알 타니(Al Thani) 가문에서 소유한 회사로 천연 자원뿐만 아니라 부동산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알 타니 가문의 자산은 약 3350억 달러(450조 원) 규모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