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3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행사장에 차려진 카카오 부스 전경./사진=카카오
2023년 11월 3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행사장에 차려진 카카오 부스 전경./사진=카카오

◇ 카카오,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참가..소상공인 단체와 상생 협약

카카오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 참가해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상생 협력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카카오는 소상공인의 플랫폼 활용 교육과 카카오톡 채널 개설 지원, 소상공인의 디지털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 협회와 함께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사업 홍보, 소상공인 맞춤형 사회공헌사업 발굴 및 확산에 노력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는 행사 기간 동안 행사장 내 상생동행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소상공인을 위한 다채로운 상생 프로그램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카카오 프로젝트 단골' 캠페인을 선보인다.

프로젝트 단골은 소상공인과 고객이 전 국민에게 익숙한 카카오톡을 통해 서로 단골이 되고 쉽게 소통하며, 활발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판로확대, 디지털교육, 마케팅 지원 등 파트너 대상의 다양한 상생활동을 펼치는 캠페인이다.

 

서울 마곡동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에서 근무중인 의료원팀./사진=브라이언임팩트
서울 마곡동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에서 근무중인 의료원팀./사진=브라이언임팩트

◇ 브라이언임팩트, 중증장애인 고용문제 해결 위해 8억7000만원 기부

재단법인 브라이언임팩트는 중증장애인 고용 문제 해결을 위해 이화여자대학교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이수매니지먼트’ 프로젝트에 8억7000만원을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라이언임팩트의 기부금은 ▲이화상점 공사 비용 ▲그룹웨어 및 생산관리 시스템 도입 ▲장애사원 근무 및 휴게공간 조성 ▲애사원 동아리 활동 지원 등에 활용된다.

이화여대는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이수매니지먼트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국내 대학이 도입한 장애인 표준사업장 중 이화여대가 설립한 이수매니지먼트가 최대 규모다.

카카오 창업자인 김범수 브라이언임팩트 창립자는 재단 설립과 더불어 중증장애인 일자리 마련에 꾸준한 관심을 나타내며 브라보비버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이화여대에 기부한 8억7000만원 역시 중증장애인 고용 문제 해결을 위해 김범수 창립자가 추진 중인 100억원 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1월부터 사원 및 관리자 채용을 시작한 이화여대는 현재 이화과자(제과)팀, 교내 편의점을 운영하는 이화상점팀, 이화의료원 내 의료원팀 등 크게 3가지 사업 영역을 운영하며 65명의 중증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11월3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진행된 제1회 세이프티 데이 기념행사에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대한항공
2023년 11월3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진행된 제1회 세이프티 데이 기념행사에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대한항공

◇ 대한항공, 제1회 ‘세이프티 데이’ 행사 개최

대한항공이 3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제1회 ‘세이프티 데이(Safety Day)’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이프티 데이는 안전 문화를 확산하겠다는 임직원들의 결의를 다지고 실천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자리다.

첫 행사 슬로건은 “Safety Together, 함께 만드는 안전한 대한항공”이다. 대한항공의 안전문화를 경영진과 임직원이 함께 만들어간다는 취지다. 항공안전 및 산업안전보건 담당자간 협력을 강화하고 안전 업무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겠다는 의미도 담았다.

이날 행사는 ▲‘세이프티 데이’ 선포 ▲우수 안전 보고서 및 산업안전보건 모범직원 시상 ▲안전 기원 메시지 작성 등 임직원 참여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대한항공은 올해 세이프티 데이 선포를 시작으로 매년 10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세이프티 데이로 지정하기로 했다. 국내 첫 민간항공기 취항일이자 ‘항공의 날’인 10월 30일을 기념하며 전사적으로 안전 문화를 확산한다는 의지를 담았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