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절세끝판왕, KB IRP로 무빙' 이벤트

KB국민은행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12월 29일까지 퇴직연금 개인형 퇴직연금(IRP) ‘절세끝판왕, KB IRP로 무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KB퇴직연금 타깃데이트펀드(TDF)상품 전체, 디폴트옵션 포트폴리오 상품(초저위험제외)으로 퇴직연금을 신규, 계좌이체 또는 추가 입금한 고객이다. 

IRP를 신규 가입하거나 타 금융회사 퇴직연금을 KB국민은행으로 계좌 이체 시 2000명, IRP를 기존에 보유한 고객이 추가 입금 시 1500명을 추첨해 CU편의점 모바일 금액권을 제공한다.

경품 추첨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148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 신규, 계좌 이체 고객은 최소 10만원 이상의 금액으로 가입해야 하며 추가 입금 고객은 50만원 이상 납입해야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신한은행 전경/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전경/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다음달 부동산 중개업소 연계 전세자금대출 서비스

신한은행은 프롭테크(PropTech) 기업 ‘더비즈’와 제휴해 이르면 11월 중 부동산 중개업소 연계 전세자금대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더비즈 회원 부동산 중개업소에서 체결되는 전세계약 건에 대해 신한은행 쏠(SOL)에서 바로 진행되는 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에는 ▲대출 신청 시 전세계약 및 임차목적물 정보 자동 입력 ▲전자방식 전세계약서 등 증빙서류 자동확인과 같은 기능들이 포함됐다.

현재 신한은행은 더비즈 공인중개사 회원과 업무협약을 위한 사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더비즈의 플랫폼과 쏠을 직접 연계하는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서 대출비교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을 통해 하나금융그룹 핀테크 플랫폼 관계사인 ‘핀크’의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대출비교 서비스는 하나은행 상품을 포함해 총 38개 금융기관 100개의 다양한 대출상품이 제휴돼 있다. 고객의 소득과 신용도에 맞춰 최적의 한도와 최저금리의 맞춤형 대출상품들을 제안한다.

하나 합을 이용하는 고객은 ‘신용케어’와 ‘부채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신용점수, 원리금 상환내역, 상환일정 및 상환예정액 확인 등  대출관리가 가능하다. 

소득, 통신료·공과금 납부내역 등 하나 합에 연결된 금융정보를 기반으로 신용점수를 향상시켜주는 ‘신용점수 올리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