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서연주 롯데웰푸드 BF마케팅담당 사원, 최보람 롯데웰푸드 BF마케팅담당 매니저, 이청자 도담하우스 원장이 12일 미혼모 보호 시설 ‘도담하우스’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롯데웰푸드
(왼쪽부터) 서연주 롯데웰푸드 BF마케팅담당 사원, 최보람 롯데웰푸드 BF마케팅담당 매니저, 이청자 도담하우스 원장이 12일 미혼모 보호 시설 ‘도담하우스’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임산부의 날 기념 한부모가족 복지 시설에 제품 후원

롯데웰푸드는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파스퇴르가 ‘제18회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며 한부모 가족 복지 시설에 파스퇴르 영유아식 제품 후원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후원 제품은 롯데웰푸드의 파스퇴르 위드맘 2종(영아용 조제식, 성장기용 조제식 해당)과 베이비 제왕 생유산균이다. 

총 4개 기관인 도담하우스, 영락모자원, 달빛둥지, 구세군디딤돌에 전달됐으며 임신과 출산 초기 양육의 어려움을 겪는 미혼모자 및 임산부들 총 100여 명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총 후원 규모는 약 5000만원에 달한다. 롯데웰푸드는 시설 내 영유아들의 사용량과 보관 장소를 고려해 격월로 총 8차례에 걸쳐 2024년 12월까지 지속적으로 후원 제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미지=롯데칠성음료
이미지=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핫식스 마시고 더 뉴 아반떼 GET’ 행사

롯데칠성음료는 11월 30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현대자동차와 협업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패키지는 핫식스에 차량을 표현했으며 캔 뚜껑 손잡이 뒷면에 8자리 코드가 적용됐다.

소비자는 더 뉴 아반떼 N과 아이오닉 5 N 차량이 협업한 핫식스 및 핫식스 제로를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핫식스를 개봉해 코드 8자리를 확인하고 제품 뒷면에 인쇄된 QR코드를 촬영해 코드를 입력하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1등 당첨자에게 더 뉴 아반떼 N 차량을 제공한다. 2등은 현대 N 브랜드 굿즈 패키지, 3등은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 3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55만 원 상당의 아이오닉 5 N 옵션 무상 장착, 행사 차종 계약금 10만원 면제 등 특별 경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대상 종가가 성수동에 선보린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 대상
대상 종가가 성수동에 선보린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 대상

◇ 대상 종가,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 성료

대상은 종가가 선보인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KIMCHI BLAST SEOUL 2023)이 성료됐다고 16일 밝혔다. 

15일까지 서울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열린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체험형 콘텐츠로 꾸며졌다. 

대상은 이산호 셰프가 총괄한 미식존의 이색 요리가 방문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으며 새롭게 종가 앰버서더로 발탁된 세븐틴 호시도 직접 현장에 방문해 화제가 됐다고 설명했다. 

브랜드존 곳곳에 배치된 프로모터들은 종가의 브랜드 스토리와 히스토리를 담은 LED 디스플레이와 조형물, 해체된 타이포그래피로 재구성된 종가의 포장김치, 겹겹이 레이어로 표현된 종가 김치의 다양한 원재료,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 LED 영상 등이 소개됐다. 

 

이미지=동원그룹
이미지=동원그룹

◇ 동원F&B, 대학생과 함께하는 ‘덴드림 댄스’ 챌린지

동원그룹은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덴드림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덴드림 댄스 챌린지는 ‘덴마크가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라는 콘셉로 기획된 로고송에 맞춰 안무를 따라해 영상을 촬영한 후 SNS(사화관계망서비스)에 올리는 참여형 이벤트다. 

동원F&B 임직원 10여 명은 6월부터 약 3개월 동안 안무를 연습해 직접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했다. 뮤직비디오에는 덴마크 브랜드의 전속 모델인 가상인간 ‘신선’과 ‘선희’도 등장했다. 

참여 방법은 대학교 학생회나 학회, 동아리 학생들이 덴드림 댄스 영상을 촬영하고 대표 SNS 계정에 게시하면 된다. 이후 덴마크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덴드림댄스챌린지’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댓글을 달면 참여가 완료된다.

동원F&B는 추첨을 통해 우수팀들을 선정하고 상금과 우유, 치즈, 커피 등 각종 덴마크 유제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미지=LF푸드
이미지=LF푸드

◇ LF푸드, 가을 캠핑 성수기 맞이 ‘엘푸마켓 가을 캠핑대전’ 

LF푸드는 가을 캠핑 성수기를 맞아 기획전 '엘푸마켓 가을 캠핑대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캠핑 요리를 테마로 한 LF푸드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31일까지 LF푸드 공식 스토어팜 '엘푸마켓'에서는 캠핑 푸드 9종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고객들에게 최대 4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스토어팜 알림 받기 설정 시 10% 할인쿠폰이 추가 지급된다.

캠핑 푸드 9종 중 하코야 '츠쿠네꼬치', 모노키친 '을지로포차 골뱅이탕’ 등 4종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리뷰 이벤트도 진행된다. 포토 후기 우수자 3명이 선정, 글라스락 셰프토프 웜팟이 증정된다.

 

이미지=KT&G
이미지=KT&G

◇ KT&G, 장애예술인 기획전 ‘오버 더 레인보우’ 개최

KT&G는 장애예술인 기획 전시회 ‘제6회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를 30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는 해당 기획전은 KT&G 상상마당과 KT&G 복지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장애인 작가 지원 전시다. 

제6회 오버 더 레인보우 기획전에는 최종 선발된 12인의 작가들의 작품 130여 점이 전시된다. 앞서 참여 작가 12인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오늘과 내일의 공존’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완성했다.

KT&G는 서울 전시 이후 11월 3일부터 14일까지 KT&G 상상마당 춘천, 11월 18일부터 29일까지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순회 전시를 이어간다. 

올해 선정된 작가들의 작품 전시 외에도 지난 5년 동안의 지원 활동을 담은 아카이브 공간도 조성한다. 전시 종료 후에는 12월에 개최되는 아트페어 ‘2023 서울아트쇼’에서도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지=오비맥주
이미지=오비맥주

◇ 오비맥주 "광주공장, 국감서 태양광 발전시설 모범사례로 소개"

오비맥주는 공장지붕형 태양광 발전시설이 2023년 국정감사에서 재생에너지 구축·사용 모범사례로 꼽혔다고 1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김경만 의원실(더불어민주당)은 13일 열린 산자위 국정감사에서 오비맥주 광주공장이 공장지붕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구축하고 자가 발전한 재생에너지를 직접 사용하는 사례를 민간 주도 탄소감축 활동의 모범사례로 소개했다.

오비맥주 광주공장은 8월 말 RE100(Renewable Electricity 100%) 태양광 패널 설치를 마치고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해 맥주를 생산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기업에서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신재생 에너지로 대체하는 RE100에 동참하고 자사 생산공장 내 태양광 패널 설치를 통한 재생에너지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광주공장을 시작으로 2024년 1분기까지 이천공장과 청주공장에도 태양광 패널 설치를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진=CJ프레시웨이
사진=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 과기부 주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CJ프레시웨이는 식품안전연구실이 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부)가 주관하는 '2023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 심사에서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심사에서 CJ프레시웨이는 식품안전연구실 내 ‘기기 실험실'(기기실, 시료 전처리실, 가스공급실, 후드실)에 대해 인증을 받았다. 

기기 실험실은 주로 잔류농약, 동물용의약품, 식품첨가물 등을 분석하는 공간으로 가스, 화학물질 등을 취급해 안전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곳이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국내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관련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에 과기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