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KB쿠폰북적금 with GS25' 가입 사전 이벤트 

KB국민은행은 GS리테일과 한정 판매하는 ‘KB쿠폰북적금 위드(with) GS25’ 사전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KB쿠폰북적금 위드 GS25는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6개월이며 월 기준 최소 1000원 최대 3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연 1.9%이며 ▲매일매일 성공 우대이율 최고 연 0.5%포인트(p) ▲마이데이터 우대이율 연 1.0%p ▲주택청약종합저축 우대이율 연 1.0%p ▲KB스타뱅킹 이체 우대이율 연 0.1%p를 포함해 최고 연 4.50% 금리가 제공된다.

GS페이(Pay)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적금에 가입하면 GS25 편의점에서 GS Pay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GS페이 8000원 할인쿠폰을 즉시 지급한다. 

KB쿠폰북적금 위드 GS25는 18일까지 사전 응모한 고객 중 당첨된 3만명의 고객만 가입할 수 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푸바오 X 안녕, 반가워 적금 챌린지' 이벤트

신한은행은 가을 소풍 시즌을 맞아 에버랜드와 함께 아기 판다 ‘푸바오’를 메인 콘셉트로 하는 ‘푸바오 X 안녕, 반가워 적금 챌린지’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챌린지는 6일 기준 3개월 이내 신한은행 적금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이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에서 ‘안녕, 반가워 적금’을 신규하면서 응모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11월 30일까지다.

이벤트 내용은 ▲안녕, 반가워 적금 10만원 이상 가입 시 푸바오 카카오 이모티콘 제공 ▲이모티콘 받고 이벤트 기간 내 적금 30만원 모으기 달성 시 에버랜드 종일권 할인쿠폰(최대 55%) 즉시 지급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안녕, 반가워 적금'은 기본금리 2.0%에 신한은행 최초 급여 입금(2.0%), 신한은행 적금 최초 신규(2.0%), 신한카드 첫 신규 및 신한은행 결제계좌 지정(2.0%) 등 우대 조건 중 2개 이상 충족 시 최대 3%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5%의 적금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적립식 상품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 하나은행, 홈노크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 공동 출시 이벤트 

하나은행은 트러스테이의 부동산 자산 및 임대 관리 플랫폼 ‘홈노크’와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를 공동 출시하고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임대료 자동수납 서비스'는 임대사업자가 홈노크에 임대차계약서를 등록하면 월세 완납 여부를 자동으로 점검하고 정상 납부시 입금내역 문자 안내, 미납시 임대인과 임차인에게 문자 안내를 해주는 서비스다. 

하나은행은 임대료 수기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 자산과 기술의 합성어) 기업 트러스테이와 협업해 서비스를 개발했다.

하나은행은 비스 출시를 기념해 ▲홈노크 가입후 임대인 인증시 매주 선착순 1000명에게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 수납대행 약정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임대료를 하나은행 계좌로 수납시 총 100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 2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서울에서아트세미나에 참석한 우수고객들이 윤수민 부동산 전문위원의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7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서울에서아트세미나에 참석한 우수고객들이 윤수민 부동산 전문위원의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우수고객초청 아트세미나 진행

NH농협은행은 7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서울에서 우수고객과 함께하는 ‘투자를 묻고 아트가 답하다’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측은 "최근 고물가·고금리·고환율로 전통적인 금융자산의 기대수익률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는 고객들을 위해 대체자산과 투자처를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세미나에서는 윤수민NH 올(All)100자문센터 부동산 전문위원의 ‘고금리 시대 부동산 투자전략’ 특강과 오수정 써포먼트 갤러리 대표의 ‘아트 특강 및 전시작품 세미나’ 등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