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출신
장우진, 김서영, 이준환, 우상혁, 김한솔 등

8월 7일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3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탁구 종목 개회식에 참석한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사진 첫 줄 왼쪽 4번째)과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사진 첫 줄 가운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8월 7일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3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탁구 종목 개회식에 참석한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사진 첫 줄 왼쪽 4번째)과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사진 첫 줄 가운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교보생명은 항저우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 탁구 신유빈·장우진, 수영 지유찬·김서영, 유도 이준환, 육상 우상혁, 체조 김한솔 등이 모두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출신이라고 6일 밝혔다. 

꿈나무체육대회는 기초종목 체육 꿈나무의 특별한 무대로 민간에서 열리는 유일한 유소년 전국종합체육대회다. 

체육 꿈나무를 조기에 발굴 및 육성하고, 기초종목을 활성화하기 위해 1985년부터 열려 올해로 39회째를 맞았다.

교보생명은 7~8월 강원특별자치도 정선, 인제, 영월, 홍천, 의정부, 김천 일원에서 펼쳐졌던 ‘2023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의 41일간의 여정을 마쳤다.

7월 2일 육상을 시작으로 테니스, 유도, 체조, 수영, 빙상, 탁구 등 7개 종목에서 펼쳐진 이 대회에는 역대 최다인 5100여 명의 인원이 참여했다.

8월 7일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 탁구 종목 개회식에는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 신영재 홍천군수 등이 참석했다.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유 회장은 꿈나무체육대회에서 꿈을 키워왔다. 그는 꿈나무체육대회 남자 탁구 단식에서 1992년부터 3년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 탁구 개인전에 참가한 서울영남초등학교 3학년 우승 구서니 양, 4학년 준우승 박채은 양은 스포츠 용품 지원 등을 받아왔다.

이번 대회 쇼트트랙 종목에 첫 출전한 유치부 이예하 양은 아버지가 이원희 용인대학교 유도경기지도학과 교수다. 어머니는 탁구 국가대표였던 윤지혜 씨로 가족 구성원 모두가 꿈나무체육대회 출신이다.

올해 체조 종목 우승을 차지한 세류초등학교 5학년 이재원 군은 아버지가 국가대표 체조선수 팀코치인 이선성 씨다. 이 밖에 수많은 국가대표 선수 출신 자녀들이 꿈나무체육대회에 선수로 참가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비인기 기초종목의 체육 꿈나무를 조기에 발굴하고 육성한다는 공익적 관점에서 꿈나무체육대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참가 선수들이 경쟁, 승리를 넘어 스포츠정신을 배우고 체(體), 덕(德), 지(智)를 갖추어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