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자일리톨버스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 / 사진=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 / 사진=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닥터자일리톨버스’, 보바스 어린이의원 방문

롯데웰푸드는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116회차 진료를 맞아 용인시에 위치한 보바스 어린이의원을 방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닥터자일리톨버스에는 의료팀과 샤롯데 봉사단을 포함한 봉사 인력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보바스 어린이의원 이용자를 대상으로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료했다.

방문한 전문의료진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건강한 치아를 위한 구강관리 교육 등을 실시했다. 자일리톨껌 등 롯데웰푸드 간식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2013년부터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월 1회씩 장애인 단체 및 치과 의료 취약 지역에 직접 찾아가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중앙연구소 직원들이 22일 김포시 고촌읍 화훼농가에서 일손 돕기에 나서고 있다. / 사진=롯데중앙연구소
롯데중앙연구소 직원들이 22일 김포시 고촌읍 화훼농가에서 일손 돕기에 나서고 있다. / 사진=롯데중앙연구소

◇ 롯데중앙연구소, 임직원과 함께 농촌 일손 돕기 봉사

롯데중앙연구소는 22일 자사 임직원과 함께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는 고촌농협과의 연계를 통해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소재 화훼농가에 방문해 일손을 도왔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롯데중앙연구소 임직원 30여 명은 모종 심기, 시든 꽃잎과 잡초 제거, 하우스 시설물 운반 등 농가 관리에 필요한 작업들을 실시했다.

이경훤 롯데중앙연구소장은 “지역사회에 봉사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롯데중앙연구소의 참여가 우리 농가에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하고 기업으로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련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촌농협 조동환 조합장은 “농촌 일손 돕기에 참여해주신 롯데중앙연구소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촌농협은 일손이 부족해 적기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이 되는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미지=신세계푸드
이미지=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국군의 날 행사기획단에 ‘유아왓유잇’ 식물성 간식 제공

신세계푸드는 19일 성남 공군체력단련장에서 국군의 날 기념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행사기획단 장병들에게 식물성 재료로 만든 ‘유아왓유잇’ 치폴레 더블패티 버거와 프로틴 건빵, ‘노브랜드 콜라’를 각 7500개씩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국민의 안전과 행복한 일상을 책임지고 있는 군 장병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식물성 버거와 스낵을 개발해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가치소비과 건강을 중시하는 MZ세대 장병들의 식문화 향상을 위해 다양한 대안식품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21일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을 론칭했다. 

 

이미지=대상
이미지=대상

◇ 대상 종가, 브랜드 앰버서더로 세븐틴 호시 발탁

대상은 종가가 그룹 세븐틴의 멤버 호시를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상상해봐, 종가가 보여줄 김치의 새로운 시대를’을 키메시지로 김치의 본질을 지키면서도 다양한 변화를 시도해 김치에 대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대상은 호시와 함께 글로벌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 26일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의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호시가 종가를 소개하는 매니페스토 필름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 인천공항 에어랩 오픈...'인천안녕샌드' 한정 판매

SPC그룹 파리바게뜨는 인천공항에 연구소 콘셉 매장인 ‘파리바게뜨 인천공항 에어랩(에어랩)’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어랩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에 263㎡ 규모로 자리잡았다. 해당 매장은 한정판 제품 및 공항 이용객 편의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어랩은 한정판 ‘인천안녕샌드’를 선보인다. 인천안녕샌드는 ‘제주마음샌드’ 등 파리바게뜨 지역 한정판 인기 제품인 ‘샌드’ 시리즈의 4번째 제품이다. 

이외에도 가장 한국적인 식재료를 활용해 에어랩에서만 판매하는 이색 베이커리를 선보인다. 

파리바게뜨는 인천공항 이용고객들의 특성을 고려해 제품 픽업부터 구매까지 소요되는 과정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동선으로 공간을 구성하고 샌드위치와 스낵킹 메뉴 등 그랩앤고 제품들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이미지=남양유업
이미지=남양유업

◇ 남양유업, 동반성장지수 평가 ‘우수’ 등급 획득

남양유업은 동반성장위원회의 ‘2022년 동반성장지수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함에 따라 남양유업에는 공정거래위원회 직권조사(기술유용행위 제외) 1년 면제, 조달청 공공입찰 참가자격사전심사(PQ) 가점, 산업통상자원부 산화 기관 시행 기술개발사업 참여시 우대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하는 동반성장지수는 중소 협력사 및 대리점을 대상으로 상생경영에 대한 체감도 조사와 함께 실적 평가,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수치를 산정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유업계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남양유업과 함께 한 모든 대리점과 협력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상생과 협력을 최고의 가치로 두고,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BBQ 올리버스가 23일 추석을 맞아 홀몸 노인들에게 전달할 간식·밑반찬 키트, 손편지를 직접 준비하고 있다. / 사진=BBQ
BBQ 올리버스가 23일 추석을 맞아 홀몸 노인들에게 전달할 간식·밑반찬 키트, 손편지를 직접 준비하고 있다. / 사진=BBQ

◇ BBQ 올리버스, 추석 맞아 홀몸 노인들에게 명절 선물 전달

제너시스BBQ 그룹은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가 지난 23일 추석을 맞아 서울 광진구에 거주하는 홀몸 노인들에게 명절 간식과 밑반찬 키트를 전달했다고 25일 전했다.

올리버스는 봉사활동 시작 전 서울 송파구 소재 BBQ 본사에서 노인들에게 전달할 추석 간식 키트를 준비하고 동봉할 편지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식 키트는 추석을 대표하는 간식인 송편, 곶감, 약과, 강정, 유과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단원들은 해피엘과 함께 홀몸 노인 40가구를 방문해 직접 준비한 명절 간식 키트 및 손편지와 도라지무침, 메추리알 장조림 등으로 구성된 밑반찬 키트도 전달하고 말벗 봉사를 진행했다.

올리버스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어스'(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돼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뜻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이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치킨, 자립준비예정 아동·청소년 지원 ‘마음채움 프로젝트’ 마무리

교촌에프앤비는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심리지원 프로그램 ‘마음채움 프로젝트’를 성료했다고 25일 밝혔다. 

교촌은 8월 19일 경기도 평택시 애향아동복지센터에서 자립준비예정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한 데 이어 9월 16일 경기도 용인시 사회복지법인 ‘선한사마리아원’에서 자립준비예정 아동에 수료증을 전하며 마음채움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

마음채움 프로젝트는 올해 1월 교촌이 자립준비예정 아동, 청소년 및 청년을 지원하기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한 후원금 2억원 중 일부를 통해 마련됐다.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간 초등학교 저학년 및 고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등 44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30회 진행됐다.

교촌은 초등학생을 위해 푸드 테라피, 뮤직 테라피, 강점 리본 체조 놀이 등 다양한 체험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자립준비예정 청소년(중∙고등학생)들에게는 회복탄력성 교육, 경제 금융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미지=오비맥주
이미지=오비맥주

◇ 오비맥주, 도로교통공단 TBN한국교통방송과 음주운전예방 캠페인

오비맥주는 이동이 많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도로교통공단TBN 한국교통방송과 함께 ‘음주음전 안 하기 약속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음주운전 안 하기 약속 캠페인은 운전자들이 자녀와 함께 음주운전 안 하기 약속 스티커를 만들어 차량에 부착하고 음주운전 근절을 다짐하고 실천하는 캠페인이다.

오비맥주는 운전자들이 자녀와 함께 음주운전 안 하기 약속 스티커를 만들어 차량에 부착할 수 있도록 약속 스티커 키트 1000개를 TBN 한국교통방송에 전달했다. 약속 스티커 키트는 차량용 스티커와 필름, 꾸미기 스티커, 크레파스, 안내서로 구성됐다.

운전자는 자녀와 함께 키트를 활용해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메시지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차량용 스티커 키트 1000개는 전국 12개 지역 TBN한국교통방송 청취자와 TBN 한국교통방송이 제작하는 어린이 보호구역 점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와 어린이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 스타벅스, 24주년 기념 환경재단과 함께 ‘다다익선 캠페인’ 

스타벅스는 25일부터 환경재단과 함께 스타벅스 24주년을 맞아 전국 스타벅스 매장 중 선정된 24개 매장에서 친환경 활동인 ‘다다익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환경적인 메시지 전달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친환경 캠페인이다.

스타벅스는 전국 다회용 컵 사용 최다 매장 24개에서 다회용 컵(매장용 다회용 컵 포함) 이용 고객이 스타벅스 음료 또는 푸드를 2만원 이상 구매 시 매장 별 선착순 70명씩 총 1680명에게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제공한다.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는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수거한 약 6만여 개의 커피원두 포장지를 재활용해 제작한 파우치로 커피원두 포장지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 스벅TV에서는 관련 콘텐츠를 시청하고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여 구매한 인증 사진을 업로드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0월 3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