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 신한투자증권, ‘1:1 맞춤 포트폴리오 컨설팅 Day’ 실시

신한투자증권은 10월 31일까지 DC(확정기여형)·IRP(개인형 퇴직연금) 퇴직연금 고객을 위한 ‘1:1 맞춤 포트폴리오 컨설팅 Day’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1:1 맞춤 포트폴리오 컨설팅 Day’는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솔루션본부 내 포트폴리오전략부의 전문 컨설팅팀이 가입자의 포트폴리오를 진단하고, 1:1 컨설팅을 통해 고객에게 국내외 다양한 상장지수펀드(ETF)도 소개하고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한다.

자산관리솔루션본부는 금융공학박사 및 경영학박사, MBA,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CFA 등 40여 명의 분야별 전문가가 포진해 있다.

이들은 모델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한 포트폴리오 컨설팅 및 운용뿐만 아니라 미국 주식, 세무, 법률, 부동산 컨설팅까지 고객의 자산관리 니즈에 따른 종합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박근배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솔루션본부장은 “기존 VIP 고객에게만 제공하던 포트폴리오 리뷰 서비스를 퇴직연금까지 확대 적용해 고객의 노후 준비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컨설팅을 준비했다”면서 “이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진정한 No.1 Wealth Management House로의 입지를 다지고, 신한투자증권의 리뷰 서비스가 업계 표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NH투자증권은 18일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100세시대인생대학 제21기 과정을 개강했다. NH투자증권 유현숙 WM사업부 대표가 개강을 맞아 축하인사를 하고 있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18일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100세시대인생대학 제21기 과정을 개강했다. NH투자증권 유현숙 WM사업부 대표가 개강을 맞아 축하인사를 하고 있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제21기 100세시대인생대학' 개강 

NH투자증권은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교육프로그램 ‘100세시대인생대학’ 제21기 과정이 18일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시작됐다고 20일 밝혔다.

100세시대인생대학은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와 서울대학교 노년·은퇴설계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NH투자증권은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김성준 명예교수의 ‘바이오닉스와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 강의를 21기 개강 특강으로 준비했다.

21기에서는 서울대 조영남 교수의 ‘시진핑 시대 중국의 국가발전 전략’,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의 ‘ChatGPT가 바꾸는 디지털시대 생존전략’, 조영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의 ‘미래를 바꾸는 도구 인구학’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대표의 ‘빅데이터, 세상을 읽다’, 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정선근 교수의 ‘척추관절 통증의 예방과 운동’ 등도 준비돼 있다.

종강 특강으로는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4’가 예정돼 있다.

21기 과정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8주간 최병오홀에서 진행된다. 수료식은 11월 20일이다.

/하나증권
/하나증권

하나증권, 해외선물거래 이벤트 

하나증권은 해외선물 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11월 30일까지 경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하나증권 해외선물 계좌 첫 거래 고객이다.

하나증권은 해외선물 거래 후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 계약 수 구간에 따라 추첨을 통해 커피머신, 헤어 드라이어 등 경품을 제공한다. 선착순 200명의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전원에게는 6개월간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 상품 수수료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는 하나증권 홈페이지와 하나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원큐프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병철 하나증권 WM영업본부장은 “최근 미국 금리인상 중단 시기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글로벌 투자에 관심을 갖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관심에 맞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KB증권
/KB증권

◆ KB증권, ‘연금, 별을 쏘다!’ 이벤트

KB증권은 KB증권 퇴직연금계좌(DC·IRP) 신규 및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 별을 쏘다!’ 이벤트를 11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세액공제 혜택이 있는 연금 계좌의 개인납입한도 1800만원, 2023년 IRP의 세액공제 최대 납입한도 900만원을 감안해 고객들의 연말정산을 준비를 돕고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다.

우선 ‘13월의 월급 이벤트’는 개인납입금 입금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순 입금액에 따라 ▲100만원 이상 입금시 스타벅스 커피 쿠폰 1매(1000명 추첨) ▲300만원 이상 입금시 스타벅스 e카드교환권 1만원권(500명 추첨) ▲600만원 이상 입금시 스타벅스 e카드교환권 2만원권(전원지급) ▲900만원 이상 입금시 스타벅스 e카드교환권 3만원권(전원지급)을 증정한다.

‘선물 지원금 이벤트’는 타 금융기관에서 KB증권 IRP로 이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순 입금액에 따라 ▲1000만원 이상 입금시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권 1만원권 ▲2000만원 이상 입금시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권 2만원권 ▲3000만원 이상 입금시 카카오톡 선물하기 상품권 3만원권을 해당되는 구간에 따라 고객 전원에게 지급한다. 

이벤트 혜택은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단, 퇴직연금 특별이익제공한도 연간 누적 3만원에 따라 한도 내 혜택 상위상품으로 2023년 12월말에 지급된다.

KB증권 연금사업본부 김상혁 상무는 “대표적인 세액공제상품 IRP에 고객들이 더 많은 관심을 보이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연말정산 준비에 IRP를 활용하고 절세 혜택까지 누리는 것은, 개인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이젠 선택이 아니고 필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