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

 

[포쓰저널] 인스타페이가 29일까지 생성형 AI(인공지능)으로 개발한 '인스타 오써'(InstaPay Author)를 이용한  ‘AI, 네 마음대로 쓰라, InstaPay Author창작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연세대·성균관대·고려대·가천대·안양대·경북대·한국외대·부산외대·동덕여대·숙명여대·서울예술대·영남대·인하대·동국대 등 전국 100여개 대학에서 GPT올림피아드 학생위원회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공모전은 ‘AI, 네 마음대로 쓰라’를 주제로 개최되는데, 대학생들이 현재 공통적인 관심사인 책, 웹툰 등 콘텐츠와 생성형 인공지능을 경험할 수 있는 행사다. 

인스타페이 측은 "5년전 책과 콘텐츠 전시회(서울Book&Contents Fair)에서 비전으로 제시했던 대로, 콘텐츠를 가진 누구나 작가가 되어 작품을 창작할 수 있고 ‘언어의 장벽을 넘어’ 창작할 수 있는 인스타페이 오써로 실행하는 첫 행사"라고 했다. 

콘텐츠와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인스타페이 오써를 설치하고 작품을 창작해서 제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각 대학 에브리타임이나 커뮤니티에 공모전 내용이 공유된다.

대학별 당선자를 정하고 전체 수상자10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응모작의 내용, 창작플랫폼 인스타페이 오써의 활용성, 삽화와 그림의 어울림 등 다양한 기준으로 심사 한다. 

인공지능을 이용한 평가도 도입될 예정이다. 

인스타페이 오써 프롬프트 창작단에 선정되면 향후 인스타페이가 기획하고 있는 ‘AI, 고전 다시 읽기, 프로젝트 100×100’에 창작자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수상자는 10월 11일 발표되고 서울 용산 국립한글박물관 강당에 전시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