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동원F&B
이미지=동원F&B

◇ 동원F&B, 참기름 맛 ‘동원맛참’ 출시

동원그룹은 동원F&B가 참기름으로 맛을 낸 ‘동원맛참’ 2종(고소참기름, 매콤참기름)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동원맛참은 참기름과 특제소스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살코기 함량 76%, 한 캔 당 약 24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동원F&B는 이날부터 걸그룹 아이브(IVE)의 안유진을 모델로 한 동원맛참 CF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CF에서 안유진은 동원맛참을 밥 위에 올리고 먹는 모습을 보여주며 ‘밥에 바로 먹는 고소한 밥참치’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동원F&B는 향후 식음료 브랜드는 물론 게임 등 이종산업과도 콜라보래이션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미지=빙그레
이미지=빙그레

◇ 빙그레, 숏폼 웹드라마 ‘그래, 그랬구나’ 공개

빙그레는 28일 청춘들의 연애 분투기를 다룬 숏폼 웹드라마 ‘그래, 그랬구나’를 빙그레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그래, 그랬구나는 20대 남녀 간의 호감 시그널을 주제로 갓 대학에 입학한 주인공이 대학생활을 영위하면서 벌어지는 이성과의 다양한 로맨틱 에피소드를 담아냈다.

웹드라마는 모태솔로인 주인공이 첫사랑을 만나 썸을 타는 과정에서 빙그레 제품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했다. 

그래, 그랬구나는 각 회차별 1분 분량인 총 10편으로 구성됐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한 편씩 순차적으로 방영, 총 2주간 매일 오후 5시 빙그레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틱톡, SNS(사회관계망) 채널 등에서 공개된다.

빙그레는 첫 숏폼 웹드라마 공개를 기념해 구독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총 10회에 걸쳐 매회 영상별로 20여 명을 추첨, 경품을 증정하는 시청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미지=KGC인삼공사
이미지=KGC인삼공사

◇ 정관장, ‘그때도 지금도, 당신께 만큼은’ 추석 캠페인

KGC인삼공사는 추석을 앞두고 ‘그때도 지금도, 당신께 만큼은’ 캠페인을 9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그때도 지금도, 당신께 만큼은 캠페인은 부모님, 배우자, 친구 등과 일상속에서 나눈 약속의 추억을 재조명하고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을 전한다는 컨셉으로 기획됐다. 

지난날의 약속, 소중한 사람과 함께 찍은 사진, 편지를 담은 추억의 사연을 접수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정관장 홍삼톤골드’, ‘커스터마이징 포토 굿즈’가 제공된다.

정관장은 사연으로 접수한 사진과 편지를 ‘커스터마이징 포토 굿즈’로 제작해 전달할 계획이다.

경품 당첨자 중 추가로 10명을 추첨해  ‘스튜디오 사진촬영권’을 제공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정관장 제품 20만원이상 구매시 사용 가능한 ‘정관장 프리미엄 비타민D’ 쿠폰을 증정한다.

 

사진=BBQ
사진=BBQ

◇ BBQ,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로 미혼모 복지시설 지원

제너시스BBQ 그룹은 29일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로 경기도 용인시 미혼모 보호시설 '모성의 집'에 방문해 치킨과 아기 물티슈를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BBQ는 모성의 집이 진행하는 아기 생일잔치를 후원하기 위해 미혼모들이 원하는 메뉴를 사전에 주문받아 현장에서 직접 조리한 치킨 20마리를 전달했다.

모성의 집은 수원 성 빈센트 드뽈 자비의 수녀회가 운영하는 한부모가족 복지시설이다. 출산 여건이 마련되지 않았거나 가정 폭력에 노출돼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미혼모, 임산부들이 거주하고 있다.

BBQ는 6월과 7월에도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미혼모 보호시설을 방문했다. 경기 용인시 생명의 집과 성남시 미혼모 보호 시설에 치킨과 아기 물티슈 등 생활용품을 전달한 바 있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 스타벅스, 상반기 개인 컵 이용 1350만건 기록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상반기 개인 컵 사용량이 역대 최고치인 1350만건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종전 최고 기록인 지난해 상반기 1280만 건보다 5% 이상 높은 수치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2020년 1739만건이던 수치가 이듬해 2190만 건으로 증가했으며 지난해에는 2530만건을 기록하며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측은 환경 보호 필요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강화됨과 더불어 개인 컵 이용 문화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강력한 리워드 혜택이 개인 컵 사용량 증가에 크게 이바지했다고 설명했다. 

김지영 스타벅스 코리아 사회공헌팀장은 “스타벅스가 진행하고 있는 일련의 일회용품 감축 활동들이 고객들로 하여금 다회용 컵 이용을 장려하는 요인이 돼 개인 컵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 코리아는 진정성 있는 친환경 경영활동을 이어가며 환경보호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