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BB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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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가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최근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 7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외식업계 종사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식품 서비스업계의 전문 정보를 전달하는 전문지다.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전년대비 매장 수, 총 매출, 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브랜드 25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BBQ는 7위를 달성하며 2021년 5위, 지난해 2위에 이어 3년 연속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가장 영향력있는 외식 브랜드를 선정하는 '500대 브랜드' 순위에서는 270위에 등극하며 지난해 333위에서 63계단 상승했다.

2006년 맨허튼 1호점을 시작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 BBQ는 현재 미국 50개주 중 25개주에 250여 개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BQ는 미국 내 배달 수요 증가에 맞춰 BSK(BBQ Smart Kitchen) 모델을 적용시켰다. 또한 결제 후 준비된 제품을 바로 수령하는 그랩앤고(Grab&Go)방식도 도입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의 발표는 미국 진출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성과이기에 K치킨뿐 아니라 한식을 대표하는 외식 브랜드로서 더욱 의미있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미국 50개주 매장 개설과 전세계 5만개 가맹점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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