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쓰저널]인스타카드 멤버십이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2학기 개강을 앞두고 분류한 최애 개강 멤버십 카테고리에 다이소 신학기 상품권, 롯데월드 놀이기구 상품권 등과 함께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인스타카드멤버십은 인스타페이가 이번에 구독경제로 시작한 서비스다. 멤버십 유니브(Univ.)는 대학생들이 2만원 가입비로 4년간 전공책을 20%할인 받을 수 있으며, 멤버십 레귤러(Regular)는 모든책을 1만원 가입비로 1년간 25%할인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인스타카드 멤버십을 개강을 맞아 31일까지 30%할인해서 판매하고 있다. 

2023년 멤버십 연구조사는 분야별로 진행됐는데, 대학생들은 프로그램 콘텐츠의 구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OTT 분야에서는 넷플릭스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었으며(80%), 온라인 쇼핑 멤버십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독 멤버십은 쿠팡와우 였다(60%). 

학생들에게 중요한 책과 교재 구매와 관련해서는 전공서적 할인구매가 가능한 인스타카드 멤버십(48%)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모바일 상품권이나 기프티콘 멤버십 서비스는 카카오선물하기(55%)였으며, 가장 많이 선물받는 독립 상품권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36.3%)이 뒤를 이었다. 

인스타페이 측은 "이번 2학기 개강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대학생들의 전공책 구매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스타카드 멤버십이 함께 협업을 하게 된 것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자주 이용하는 MZ세대 대학생들의 부담을 덜어 주려는 노력의 결과"라고 했다.
  
인스타페이 배재광 대표는 "기술과 혁신은 사회 구성원들에게 혜택을 주어야 한다. 인스타카드 멤버십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개강 카테고리 최애 멤버십으로 30%할인 판매하는 것은 더 많은 대학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을 고려한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