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포쓰저널 = 반지수 기자] CJ온스타일이 10일부터 27일까지 신진 H&B(헬스앤뷰티)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온큐베이팅' 2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온큐베이팅 선발 브랜드는 스토어링크(마케팅 플랫폼), 부스터즈(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유니드컴즈(커머스 솔루션) 등 7개 온큐베이팅 공식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마케팅, IT, HR(인적자원관리) 분야에서 총 7000만원 수준의 할인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장기적으로는 IMM 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A벤처스, 그래비티 PE 등 투자 기관과의 매칭을 통해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이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투자 프로그랩 ‘팁스’ 운영사로 선정됨에 따라 온큐베이팅 선발 시 팁스 연계 투자 유치 기회도 갖는다. 팁스 창업 기업은 CJ온스타일로부터 최대 1억 원의 소수지분투자와 최대 7억 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4월 모집을 시작한 온큐베이팅 1기로는 총 4개 브랜드사가 최종 선발됐다.

100% 천연 오일 식물성 바세린 브랜드 ‘넛세린(㈜스튜디오에피소드)’, 식물성 콜라겐 이너뷰티 브랜드 ‘플랜트(㈜로가)’,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이퀄리브(㈜플래티넘브릿지)’, 전문 약사들이 만든 건강기능식품 ‘지엠팜(㈜지엠팜)’ 등이 선정됐다.

특히 플랜트 운영사 로가는 세계 최대 규모 식품 박람회 시알파리(SIAL PARIS)에서 국내 최초로 원료 부문 혁신상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원료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에 CJ온스타일은 최근 로가의 차별적 원료 기술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현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여 1억원 지분투자를 단행했다.

브랜드 스케일업 기회를 제공하는 온큐베이팅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공식 홈페이지상단 지원하기 링크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회사소개 및 브랜드 소개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CJ온스타일은 이후 상품 경쟁력, 브랜드 성장성, 채널 적합성 등을 고려해 서류 및 대면 심사를 진행하여 최종 2기 브랜드를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