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상권&다수점포&다수로봇 복합 모델 테스트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포쓰저널] 세븐일레븐은 자율주행 로봇배송 관련 스타트업 ‘뉴빌리티’와 함께 자율주행 로봇배달 서비스 3차 실증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의 자율 주행 로봇 배달 프로젝트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수요맞춤형 서비스로봇 개발·보급 사업’의 일환이다.

그동안 ‘뉴빌리티’와 함께 2회에 걸쳐 서초동과 방배동 일대에서 실증을 진행했다. 3차 테스트는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와 방배1동 일대에서 10월 말까지 진행된다.

2021년 11월 세븐일레븐은 서초아이파크점에서 자율주행 로봇 ‘뉴비’를 처음 도입했다. ‘1점포 & 1로봇’, ‘1점포 & 다수 로봇’ 자율주행 1차 테스트를 진행해 근거리 배달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로봇 배달 시범 운영에 첫발을 내딛었다.

지난해 9월에는 서울 방배동 소재 점포 3곳에서 뉴비 3대를 운영하는 ‘다수 점포 & 다수 로봇’ 근거리 배달 서비스 테스트를 실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편의점 로봇 배달 시스템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은 1, 2차 실증테스트의 성공에 힘입어 이번 3차 실증에서는 보다 심화된 다수 상권의 다수 점포에서 다수 로봇을 활용하는 복합 배달 모델의 상용화 테스트를 진행한다.

배달 지역을 기존 2차 실증 지역인 방배1동(주택가)에 건국대학교(대학가)를 더했고 배달 로봇 ‘뉴비’ 운영 대수도 3대에서 5대로 확대해 실증을 진행한다.

건국대학교 내 실증은 세븐일레븐 건대예술점과 건국대점에서, 방배1동은 세븐일레븐 방배점과 방배역점에서 각각 진행한다.

이번 3차 테스트에 대학교 캠퍼스를 배달 권역으로 포함한 시킨 것은 최근 늘고 있는 대학가 인근 근거리 배달 수요 등을 고려해 추후 대학 캠퍼스 내에서도 안정적으로 로봇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해서다.

건국대학교 내에서 주문할 경우 캠퍼스 내 건물 한 곳을 지정하면 자율주행 로봇을 통해 편의점 상품을 배달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3차 테스트에서 뉴빌리티가 새롭게 론칭한 로봇 배달 전용 플랫폼 뉴비오더의 주문방식도 함께 테스트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