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은행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와 핀테크 혁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2023 피노베이션 챌린지 서울시X신한은행’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023 피노베이션 챌린지 서울시X신한은행’은 은행에 적합한 플랫폼, 콘텐츠 등 실제 금융서비스에 접목 가능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한다.

신한은행은 공모전을 통해 ▲금융사기예방 ▲소상공인 금융서비스 ▲생활금융콘텐츠 ▲결제시스템 ▲개인 맞춤형 금융서비스 ▲프롭테크 ▲챗봇 ▲빅데이터 등 분야와 그 외 영역에서 함께할 창업 7년 이내의 스타트업 기업을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신한은행 비즈니스 협업 ▲서울핀테크랩 입주 및 육성 프로그램 제공 ▲신한은행·신한금융그룹의 투자 ▲사업화지원금 제공 ▲신한퓨처스랩 육성기업 선발 및 글로벌 진출지원 등 혜택이 제공된다.

창업 7년이내 스타트업이라면 업종 상관없이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이노톡 홈페이지에서 6월 9일까지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023 피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스타트업과 함께 고객중심 가치 실천에 필요한 혁신 서비스를 도입, 확대하고 스타트업에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서울시와 함께 고객들에게 더 쉽고 편안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