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까지 30% 할인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고객이 저탄소 한우를 구매하고 있다./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고객이 저탄소 한우를 구매하고 있다./롯데백화점

 

[포쓰저널] 롯데백화점이 전북대학교 및 고창부안축협과 손잡고 ‘저탄소 한우’ 판로 확보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22일부터 본점, 잠실점, 강남점, 분당점에서 전탄소 한우의 상시 판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설 명절에 국내 유통사 최초로 ‘저탄소 한우’를 선보여 준비 물량 1천개를 완판시킨 바 있다. 

롯데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저탄소 한우는 일반 한우보다 탄소 배출량을 절반으로 줄인 친환경 한우다. 

전북대학교와 고창부안축협이 2년간의 산학협력을 통해 품종과 사육 방식을 개선했다. 품종을 개량해 온실 가스가 적게 발생하는 암소를 선별하고, 사육 기간을 기존 30개월에서 21~25개월로 최대 30%까지 줄여 탄소 배출량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원리다. 

이렇게 생산된 저탄소 한우는 같은 무게 기준 세계 평균 대비 65%, 국내 평균 대비 45% 더 적은 양의 탄소를 발생시킨다.

저탄소 한우는 도축 시점이 빨라 육질이 연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으로 등심, 안심, 채끝 등의 구이용 부위들을 중심으로 구성한 ‘저탄소 한우 로얄 GIFT(56만원)’, ‘저탄소 한우 특선 GIFT(46만원)’ 등을 선보인다. 

28일까지는 ‘저탄소 한우’ 전 품목을 30%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도상우 롯데백화점 축산&수산팀장은 "저탄소 한우의 판로를 넓히기 위해 전북대학교 및 고창부안축협과 1년 이상의 협의 및 준비 과정을 거쳤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농가들과 함께 다양한 친환경 콘텐츠를 선보이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