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팜 생산 채소 판매 및 공동 상품 개발
샐러드, 밀키트 등 카테고리 확대

 1일 경기도 평택시 '플랜티팜'에서 열린 hy와 팜에이트의 협약식 후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 강대현 팜에이트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hy
 1일 경기도 평택시 '플랜티팜'에서 열린 hy와 팜에이트의 협약식 후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 강대현 팜에이트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hy

 

[포쓰저널] hy가 프리미엄 샐러드 제품 라인업을 강화에 본격 나섰다.  

스마트팜 1위 기업 팜에이트와 '스마트팜 재배 상품의 전략적 활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판매 및 이를 활용한 공동 상품을 개발한다.

hy는 팜에이트로부터 고품질 채소를 제공 받아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특히, 프리미엄 샐러드 제품 라인업 확대에 집중해 판매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hy 샐러드는 지난해 누적 판매량이 전년대비 35% 늘어난 140만 개를 돌파했다. 2년 전과 비교하면 97% 가량 신장했다.

프레시 매니저를 통한 배송 강점과 가성비,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접목된데 따른 것으로 hy 측은 분석했다.

hy는 먼저 원물 채소 단품인 '팜채소'와 샐러드용 모둠 채소 '그린 믹스 샐러드'를 선보인다.

팜채소는 실내에서 수경재배로 수확해 미세먼지와 병충해로부터 안전하다. 무농약 제품으로 안전성도 확보했다.

향후 협업을 통해 토핑 샐러드, 밀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은 “신선제품 생산 및 유통이 강점인 두 회사의 업무협약으로 고객에게 1년 365일 내내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신선채소 공급망을 바탕으로 신선제품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평택시 '플랜티팜'에서 1일 열린 양사의 협약식에는 신승호 hy 멀티M&S부문장, 강대현 팜에이트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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