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1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외국인 투숙객 증가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전경./사진=제주항공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전경./사진=제주항공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제주항공은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홍대호텔)’에 외국인 투숙객이 늘어나며 코로나19 이전의 객실 가동률을 점차 회복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제주항공의 홍대호텔은 10월과 11월 두 달간 약 83%의 평균 객실 가동률을 기록하며 올해 1~9월 평균 객실 가동률 40% 중반대에 비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90% 초반 수준이었던 2019년 객실 가동률에 근접한 수준이다.

홍대호텔의 주요 고객인 외국인 관광객 또한 큰 폭으로 증가했다. 지난해 4% 수준에 불과했던 외국인 투숙객 비율은 지난 두 달간 약 65%를 기록해 16배 이상 늘었다.

지난 두 달간 외국인 투숙객을 국적별로 보면 태국이 28%로 가장 높았으며, 싱가포르(18%), 홍콩(15%), 대만(13%), 미국(11%), 기타(15%) 순이다.

제주항공의 홍대호텔은 증가하는 외국인 투숙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최근 증가하는 동남아시아권 투숙객을 위해 아침식사 메뉴에 ‘쌀국수’를 추가했다. 2023년 상반기부터는 ‘이지드랍 서비스’ 운영도 재개할 예정이다.

이지드랍 서비스는 홍대호텔 체크인 카운터에서 본인 확인 등 보안절차를 거친 후 탑승권을 발급받고 수하물을 위탁하면 도착지 공항에서 수하물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 조치 완화와 국제선 운항 확대 영향으로 외국인들의 한국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프로모션과 맞춤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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