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 '드림버킷챌린지’도 개최

인스타페이는 서울 태릉고등학교 강당에서 ‘인스타카드 멤버십’ 1호 장학생 5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왼쪽부터) 조상주 태릉고 교장, 김규하 학생,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 존리 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사진=인스타페이
인스타페이는 서울 태릉고등학교 강당에서 ‘인스타카드 멤버십’ 1호 장학생 5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왼쪽부터) 조상주 태릉고 교장, 김규하 학생,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 존리 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사진=인스타페이

[포쓰저널] 인스타페이는 서울 중랑구 태릉고등학교 강당에서 ‘인스타카드 멤버십’ 1호 장학생 5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사회 저명인사들이 격려를 전하는 ‘인스타카드 드림버킷챌린지’도 같이 진행했는데, 첫번째 인사로 존리 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드림버킷챌린저로 참석했다고 밝혔다. 

인스타페이는 2023년 대학신입생이 되는 고등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각 학교의 추천을 받아 ‘인스타카드 멤버십’ 고등학생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태릉고가 고등학교 장학 1호로 선정됐다. 

인스타카드 멤버십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대학 4년간 전공책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되는데, 개인에 따라 최소 20만원에서 최대 300 만원에 해당하는 혜택이다. 

대학 4년을 마치면 인스타페이가 발행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인스타코인(InstaCoin) 10잉크(INC)를 전송받아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태릉고에서는 졸업과 대학진학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서 장학금 수여와 동시에 사회의 선배들이 자신의 경험을 재능기부로 전달하는 ‘인스타카드 드림버킷챌린지’도 같이 개최됐다. 

태릉고 ‘인스타카드 드림버킷챌린지’에는 ‘부자되기 위한 습관’의 저자인 존리 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가 참석해 “부자 ‘같이’ 행동하느라 낭비하지 말고 부자가 ‘되는’ 길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태릉고 조상주 교장은 "인스타카드멤버십이 무엇보다 학생들의 ‘불법복제 경험을 감소시킨다’는데 동감하여 누구보다 먼저 참여를 결정하였고 졸업하는 학생들에게 작은 선물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인스타페이 배재광 대표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입학하면 우선, 비싼 전공책 가격이 학생들에게 부담으로 다가온다. 또한 급변하는 사회경제 현황에 대해서 준비되지 못한 어려움도 동시에 존재한다. 인스타카드 멤버십 ‘장학금’과 ‘드림버킷챌린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학생들이 겪는 부담과 어려움을 한 번에 해결하고자 한다”며 이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인스타카드 멤버십 장학생 신청은 전국 2300여개 고등학교 모두가 제한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절차는 각 학교의 자체적인 기준에 따라 자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수여식을 진행하면서 사회 저명인사들이나 졸업생들이 학생들을 격려하는 ‘드림버킷챌린지’도 같이 진행할 수 있다. 

‘인스타카드 멤버십’ 장학생과 ‘드림버킷챌린지’ 신청은 인스타페이 문의처를 통해서 가능하다. 

인스타페이는 2019년 탈중앙화된 커머스인 ‘온라인 구내서점’을 전국 대학에 개설하고, 2022년 '인스타카드'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4년간 전공책 할인을 비롯한 대학생활에 필요한 커머스를 멤버십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