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과 협업

신한카드 Fit 최고심 에디션-행복고심 핏/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Fit 최고심 에디션-행복고심 핏/사진=신한카드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신한카드는 10대와 20대의 대표 일러스트레이터인 ‘최고심’과 협업을 통해 ‘신한카드 핏(Fit) 최고심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고심은 2020년 9월 데뷔한 일러스트레이터다. 최근 카카오, 스파오, 인생네컷, 페리페라 등 다양한 업종, 브랜드와도 협업을 진행 중이다.

신한카드는 30대 이하 소비자 패널 7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설문 조사를 토대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디자인을 선정해 '행복고심 핏’ 카드와 '짱고심 핏' 카드 총 2종을 출시했다.

최고심 핏 카드는 ‘일상 영역’과 ‘플렉스(Flex) 영역’으로 구분해 혜택을 제공하는 신한카드 핏(Fit)과 동일한 서비스를 담았다.

이용에 따라 스탬프가 적립되고 적립된 스탬프의 개수에 따라 포인트를 제공하는 기존 방식과 동일하면서도 최고심 작가와의 협업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스탬프를 적용해 재미 요소를 추가했다.

신한카드는 최고심 핏 카드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000명에게 최고심 스티커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최고심 작가와의 협업 과정에서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한정판 카드 디자인과 굿즈를 통해 소장 가치를 높이고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