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MZ세대 간 소통창구 역할 수행

하나금융그룹은 30일 명동사옥에서 '제16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개최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사진 가운데)이 SMART 홍보대사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30일 명동사옥에서 '제16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개최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사진 가운데)이 SMART 홍보대사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30일 명동사옥에서 '제16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6월 SMART 홍보대사로 선발된 50명의 대학생들은 4개월 간의 활동 기간 동안 하나금융그룹의 브랜드 홍보 및 다양한 사회공헌 관련 활동을 활발히 전개함으로써 그룹과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 간 소통창구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16기 SMART 홍보대사는 스포츠에 관심 있는 대학생으로 선발돼 대학생의 시선에서 ▲그룹 스포츠단 관련 콘텐츠 기획 ▲스포츠 이벤트 기획 및 운영 ▲디지털 채널과 스포츠 콘텐츠를 결합한 마케팅 기획 등 ‘스포츠’를 주제로 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또한 ▲미혼모의 주거 환경 개선 ▲강원도 수해 피해 지역 농가 일손 돕기 봉사활동 ▲그룹 임직원 봉사단과 함께한 지역 상생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송편 봉사활동 등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활동도 전개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16기 SMART 홍보대사들이 수행한 스포츠마케팅 관련 미션들과 다양한 나눔 활동이 이번 기수에게 하나금융그룹이 추구하는 '행복한 금융'의 의미를 직접 체험하고 확산시키는 소중한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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