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ON 2022 LA'에서 K뷰티 체험을 위해 올리브영 부스를 찾은 현지 관람객들의 모습./사진=CJ올리브영
'KCON 2022 LA'에서 K뷰티 체험을 위해 올리브영 부스를 찾은 현지 관람객들의 모습./사진=CJ올리브영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CJ올리브영은 미국 LA 컨벤션 센터와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진행된 ‘KCON 2022 LA’에 참가해 K뷰티를 전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K뷰티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는 북미 시장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이번 부스를 K뷰티 어뮤즈먼트 파크(놀이공원) 콘셉트로 꾸몄다.

부스에서는 올해 상반기 글로벌몰 기초와 색조 톱10 제품 체험존 외에도 주사위 이벤트,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사흘간 현장에서 글로벌몰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고 신규 가입한 회원 수는 1만5000명에 달한다. 목표했던 5000명보다 3배 이상 많은 회원을 확보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부스를 찾은 해외 고객들이 이전보다 늘어났을 뿐 아니라 구매 문의도 빗발치는 등 미국 시장에서 높아진 K뷰티 위상을 실감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몰을 앞세워 유망한 신진 브랜드를 해외에 소개하고 수출 판로도 지원하며 K뷰티 세계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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