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채운 NH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문 부행장(오른쪽)과 직원들이 8일 경기도 광주 화훼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진행하고 있다. /NH농협은행
반채운 NH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문 부행장(오른쪽)과 직원들이 8일 경기도 광주 화훼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진행하고 있다. /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문·서울중앙사업부, 농촌 일손돕기 나서

NH농협은행은 리스크관리부문 반채운 부행장과 직원들이 8일 경기 광주시 소재 화훼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임직원들은 화분갈이, 화분 나르기, 환경정화 작업 등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힘을 보태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반 부행장은 "일손 부족과 수요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통해 농업인을 위한 든든한 민족은행이 되겠다"고 했다.

같은날 서울중앙사업부 정종관 본부장과 관내 사무소장들도 경기도 일산시 소재 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정 본부장은 "오늘 일손돕기가 본격적인 농번기에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농업인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구현하기 위해 일손지원은 물론 금융서비스의 품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했다.

[신한금융그룹이 9일 공개한 과대광고 후속 캠페인 '기발한 꿈' 시리즈.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9일 공개한 과대광고 후속 캠페인 '기발한 꿈' 시리즈. /신한금융그룹

◇ 신한금융, 과대광고 후속 캠페인 '기발한 꿈' 시리즈 공개

신한금융그룹은 그룹 유튜브 채널 '기발한(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을 통해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유튜브 예능인 '기발한 꿈' 시리즈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기발한 프로덕션'은 신한금융이 디지털 소통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오픈한 채널이다. 각종 소셜미디어를 통해 청년, 소상공인, 스타트업, 지역사회 등 사회 구성원의 성장 독려와 기회 제공을 위한 다양한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기발한 꿈' 시리즈는 최근 조회수 630만건을 기록한 '과대광고'의 후속 바이럴 캠페인이다. 총 4편의 영상으로 제작됐으며 8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1편씩 공개된다.

1, 2편은 청년 스타트업의 과대한 꿈이 실현되는 상황을 그린 코믹 시트콤이다.  3, 4편은 무명 배우, 아이돌의 모습을 관찰 카메라 형식으로 보여주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영상편지를 통해 그들의 꿈을 응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 신한은행, MBTI 인증기관 어세스타와 콜라보 이벤트

신한은행은 MBTI 검사 인증기관 어세스타와 함께 'MBTI® 정식 검사 쏠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어세스타의 MBTI 검사는 시중에서 흔히 접하는 무료 검사와 달리 명확한 판단과 전문적인 해석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 정식 유료 MBTI 검사 서비스다. MBTI 검사 결과와 함께 자세한 유형 특성 설명을 담은 자기발견보고서도 제공한다. 

이벤트는 신한쏠(SOL) 앱에 최초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일일 최대 100명씩 선정하고, 총 6300명에게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신한쏠 이벤트 페이지 또는 어세스타 홈페이지 팝업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 고객자문단인 'SOL-mate'와 의견을 나누며 MBTI에 대한 궁금증과 흥미를 발견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나와 가족은 물론 친구와 동료를 조금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 국민은행,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고객 대상 '환율우대 100%' 이벤트

KB국민은행은 환테크에 관심있는 개인 고객을 위해 7월29일까지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환율우대 100%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대상은 이벤트 기간 중 KB스타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을 신규 가입한 고객으로, 대상 고객 전원에게 환율우대 100% 혜택을 제공한다.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은 상품 가입 시점에 목표환율을 지정해 이자와 환차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재테크용 외화정기예금이다. 

은행이 매일 고시하는 최초환율이 고객의 목표환율 이상인 경우 자동해지돼 가입 기간에 따른 이자뿐 아니라 환차익도 얻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2월 진행한 'KB TWO테크 외화정기예금 환율우대 100% 이벤트'에 보여주신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시한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환차익과 이자, 환율우대 혜택까지 얻을 수 있는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