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다음 주부터 공개매각 절차 개시"

쌍용차 평택 공장./연합
쌍용차 평택 공장./연합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쌍용자동차가 18일 KG컨소시엄과 조건부 투자계약을 체결했다.

다만 향후 진행될 공개입찰에서 KG컨소시엄보다 유리한 조건을 제시하는 매수자가 있으면 쌍용차 새주인의 향배는 변경될 수 있다.

KG컨소시엄은 인수 대금으로 9천억원 안팎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쌍용차는 이날 오후 공시를 통해 "향후 공개입찰에서 인수의향자 또는 입찰자가 없거나 KG컨소시엄의 인수내용보다 더 유리한 인수내용을 제시하는 입찰자가 없을 경우 회생법원의 허가를 받아 KG컨소시엄을 최종인수예정자로 선정한다"며 "계약의 내용은 당사와 투자자의 합의 및  회생법원의 허가를 얻어 이를 변경할 수 있다"고 했다.

KG컨소시엄은 특수목적법인(SPC)인 KG모빌리티, KG ETS, KG스틸,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및 켁터스 PE, 파빌리온 PE로 구성됐다.

쌍용차는 "한국거래소의 개선기간 부여 결정과 경영능력이 검증되고 자금력이 풍부한 KG컨소시엄과의 조건부 투자계약 체결로 인수·합병(M&A) 성공 여부에 대한 불확실성을 제거하게 됐다"고 자평했다.

이어 "공고 전 인수예정자 선정 시 인수대금의 규모 외에도 인수 후 운영자금 조달계획과 능력을 중요한 선정기준으로 평가한 만큼 M&A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경우 회사는 회생을 넘어 재도약 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쌍용차는 "이르면 다음 주부터 공개매각 절차를 개시할 예정인 바 제한적 경쟁입찰에 참여했던 다른 기업들도 불필요한 법적 분쟁을 지양하고 공개매각 절차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쌍용차는 다음달 신차 '토레스(TORRES)'의 사전계약과 동시에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