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리니지W’, 29일 오후 7시 실시간 소통 방송 '디렉터스 토크 2' 진행

엔씨소프트는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에서 29일 오후 7시 ‘디렉터스 토크 2’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디렉터스 토크 2는 리니지W 핵심 개발자가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방송이다. 이성구 리니지 IP 본부장, 강정수 사업실장, 최홍영 개발실장이 출연한다. 출연진들은 리니지W 신규 콘테츠 개발 의도를 설명한다. Q&A(질문과 답변)도 진행한다.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에서 방송을 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방송에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공성전 개선 사항을 소개한다. 5월 4일 업데이트 예정인 리니지W 두 번째 대형 업데이트 ‘2nd 에피소드: 다크엘프’의 상세 내용과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에 대한 정보도 공개한다.

이용자는 방송을 통해 최초로 공개하는 리니지W 향후 업데이트 계획을 볼 수 있다.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다크엘프’의 시네마틱 등 특별 영상 2종도 감상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동물 보호 캠페인 ‘세이브 디 어스’ 진행

넥슨은 동물자유연대와 협업해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 콘텐츠와 연계된 동물 보호 캠페인 ‘세이브 디 어스’를 28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동물의 생명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게임을 통해 동물보호 메시지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 신규 맵 ‘세이브 디 어스’ 3종이 추가된다. ‘로두마니’가 밀렵한 토코투칸, 사막여우, 하프물범을 풍선으로 구조해 데리고 있으면 1점, 동물들을 열기구 구조선에 태우면 추가로 1점을 얻을 수 있다. 종료 시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한 유저가 승리한다.

이 기간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유저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맵 3종에서 플레이 조건 만족 시 ‘토코투칸 가방’, ‘사막여우 모자’, ‘하프물범 슬롯치장’ 등을 선물한다.

 

이미지=컴투스홀딩스
이미지=컴투스홀딩스

◇ 컴투스홀딩스, 첫 P2E게임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글로벌 출시

컴투스홀딩스는 첫 번째 P2E(돈버는게임)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C2X 블록체인 플랫폼에 탑재해 글로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는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양대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폴 등 일부 국가에서는 게임 플레이가 제한된다.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는 감각적 일러스트와 4인 파티 플레이가 특징인 전략 RPG(역할수행게임)라고 컴투스홀딩스 측은 소개했다.

이용자들은 게임내 배경인 로한왕국에서 각각 고유한 기술과 전용 장비를 사용하는 ‘나이트’, ‘메이지’, ‘로그’, ‘드루이드’ 중 한가지 직업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캐릭터 레벨과 부위별 장비, 스킬들을 성장시키고 파티원들과 함께 협동해 다양한 전투를 즐기는 것이 핵심 재미 요소다.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