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래에셋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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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쓰저널=김지훈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 챗봇 ‘m.Talk’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챗봇은 증권사 주요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 상담서비스다.

m.Talk은 m.Stock(주식 MTS), m.ALL(금융상품 MTS), 보이는 ARS에서 이용 가능하다.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MTS 업무처리 메뉴가 연동되게 함으로써 고객이 해당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는 게 미래에셋증권 측 설명이다.

권오만 미래에셋증권 고객케어본부장은 “이번 챗봇 m.Talk 오픈으로 고객 문의에 상시 답변이 가능한 채널을 확보함으로써 타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지향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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