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2021 KB증권 프리미어 써밋' 종강 특강 2부에서 KB증권 신동준 리서치센터장이 '2022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KB증권
지난 24일 '2021 KB증권 프리미어 써밋' 종강 특강 2부에서 KB증권 신동준 리서치센터장이 '2022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KB증권

◇ KB증권, ‘2021 KB증권 프리미어 써밋’ 종료

KB증권은 24일 종강 특강을 마지막으로 ‘2021 KB증권 프리미어 써밋’을 종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3월부터 시작된 써밋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활동에 제약이 커진 상황에서 온라인 인프라를 활용한 ‘언택트(비대면) 써밋’으로 개최됐다.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 홍익대학교 유현준 교수, 서울대학교 박태현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최재천 교수 등 석학들을 통해 인공지능, 바이오, 세계정세 등 다채로운 주제의 강연과 KB증권 전문가들의 부동산, 증시전망, 세무전략 등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총 9개월 동안 진행됐다.

KB증권 박정림 사장은 “작년부터 이어진 언택트 환경에서도 고객에게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위드 코로나가 본격화되면 온라인뿐 아니라 대면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VIP 고객들의 기업경영과 자산관리에 인사이트를 드릴 수 있는 콘텐츠를 엄선해 적극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 신한금융투자, ‘신한 영앤리치 증여랩’ 출시

신한금융투자는 사전증여를 통해 미래 성장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하는 ‘신한 영앤리치 증여랩’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한 영앤리치 증여랩은 증여 이후 투자에 초점을 맞춘 상품으로, 자녀들에게 사전에 증여한 자산을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가입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수수료가 낮아지는 구조다. 3년 이하까지는 연 1.2%, 3년 초과 5년 이하는 연 1.0%, 5년 초과시 연 0.8%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며 500만원 이상 추가 입금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박임준 랩운용부장은 “시간이 지날수록 우량자산의 가치는 증가하지만 자산가치 상승에 따라 부과되는 세액 또한 상승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빠른 증여를 통한 절세와 장기 관점에서의 우량자산 분산투자가 투자자에게 우호적인 전략”이라며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비전에 발맞춰 신한 영앤리치 증여랩의 체계화된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