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술 탑재로 정교한 보장내용 추천 가능해져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장분석 서비스 화면. /삼성화재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장분석 서비스 화면. /삼성화재

[포쓰저널=조은주 기자] 삼성화재는 다이렉트로 제공되는 '스마트(Smart) 보장분석 서비스' 이용자수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건강부터 생활 속 위험까지 보험가입 수준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2018년 7월부터 다이렉트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2006년 이후 고객이 가입한 모든 손해·생명보험 상품의 담보를 의료비, 입원비, 수술비, 암, 뇌·심장, 사망, 장해·장애, 상해, 운전자, 주택·생활 등 10개 분야로 나눠 보장 현황을 한 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그래프로 제공한다.

올해 4월부터는 인공지능(AI) 탑재로 보장 분석 기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기존에는 또래의 평균 가입보장과 비교해 부족한 보장을 추천하는 방식이었지만, AI 적용으로 동일 고객 집단의 가입형태뿐 아니라 직전 3년 동안 삼성화재가 지급했던 보상데이터 등의 분석이 가능해져 추천보장내용과 보장금액을 더욱 정교하게 분석할 수 있게 됐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관계자는 "그동안 원하는 보장만 골라서 가입하길 원하는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더 정교해진 스마트보장분석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담보를 직접 선택해 가입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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