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라이브 담당 직원들이 스튜디오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제작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문래라이브 담당 직원들이 스튜디오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제작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GS리테일은 홈쇼핑 GS샵이 라이브 커머스 제작 대행 서비스 '문래라이브' 사업 운영을 공식적으로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문래라이브는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제휴사를 위해 방송 콘텐츠 기획부터 연출, 채팅, 송출 등 전 과정을 지원한다.

GS리테일은 대부분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사들이 촬영 장비 대여, 장소 제공 등 공유 경제 서비스 수준에 머물고 있는 것과는 달리 문래라이브는 토털 서비스를 표방하며 차별성과 전문성을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GS리테일은 3월 문래라이브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면서 이후 P&G, 필립스, 대상, 동아제약 등을 고객사로 확보했다.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쿠팡 등 전자상거래 업체가 운영하는 채널로 방송을 송출하기도 했다.

또 GS리테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샤피라이브, GS프레시몰 등을 통해 다양한 채널로의 동시 송출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문래라이브를 통한 1회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3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브랜드도 나왔다”며 “시범 서비스 실시 이후 추가 방송 제작을 의뢰하는 업체도 10여 곳”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