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리니지2’, 각성 서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는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가 각성 서버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정점에 서는 자, 마스터 클래스 데스나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용자는 신규 클래스 ‘데스나이트’로 리니지2를 즐길 수 있다. ‘데스나이트’는 공격력과 방어력을 두루 갖춘 전천후 클래스로, ‘나이트’, ‘워리어’ 클래스의 장점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고유 스킬 ‘레이지 오라’를 사용하면 ‘워리어’ 클래스의 폭발적인 공격력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신규 각성 서버 ‘에리카’를 26일 오후 5시 오픈한다. 에리카 서버에서는 6월 23일까지 ‘더 마스터 랭커&컬렉터’ 이벤트가 열린다. 서버 1위부터 150위 이용자는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다. 1위 이용자에게는 최강의 무기 ‘드래곤 클로’를 제공한다. 종족·클래스별 1위 이용자에게도 ‘잊혀진 마법서’ 등 보상을 지급한다.

리니지2는 5개 각성 서버 이용자들이 함께 대결하는 신규 월드 전장 ‘디스론’을 공개했다. 매주 금, 토, 일요일 오후 8시부터 6시간 동안 참여할 수 있고, 디스론을 점령하는 서버 이용자들에게는 특별한 외형과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된다. 참여자 전원은 ‘아데나’로 교환할 수 있는 ‘영혼의 구슬’을 받는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버츄얼 쇼케이스’ 예고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버츄얼 쇼케이스를 6월 2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온라인 버추얼 쇼케이스다. 증강현실(AR)과 확장현실(XR)을 접목한 첨단 기술을 통해 공개된다. 실제 인게임 엔진을 활용해 연출한 게임 속 배경과 캐릭터는 ‘오딘’ 고유의 그래픽과 세계관을 이용자들에게 전달한다.

버쥬얼 쇼케이스는 6월 2일 오전 11시부터 오딘 공식 홈페이지, 카카오게임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쇼케이스에는 ‘오딘’ 개발을 총괄하는 이한순 PD를 비롯해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김재영 대표,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각자 대표, 이시우 모바일 퍼블리싱 사업 본부장이 참여해 ‘오딘’의 핵심 콘텐츠와 향후 운영 계획을 발표한다.

이미지=펄어비스
이미지=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직접서비스 2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가 PC MMORPG ‘검은사막’ 직접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공식 SNS 채널을 통해 2주년 기념 쿠폰을 6월 8일까지 지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 채널별로 1개씩 총 3개를 받을 수 있다. 6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발크스의 조언 △크론석 △고대 정령의 가루 △황금 햇살 조개 등을 받는다.

전투 경험치 530%, 기술·생활 경험치 53% 획득량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도 6월 2일까지 진행한다. 6월 8일까지 사냥, 낚시, 채집 등 콘텐츠를 즐기면 파롱푸롱 원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26일 업데이트를 통해 ‘허리띠 개량’을 추가했다. 개량은 악세서리에 특별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현재 목걸이와 허리띠에 시도할 수 있다. 개량 가능한 악세서리는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개발자 페스티벌 ‘2탄’, 신 맵 7종 추가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개발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맵으로 구현하는 ‘개발자 페스티벌 2탄’을 업데이트 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12일 1차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신규 맵 7종이 추가된다. 이용자들은 신규 맵을 플레이하고 공원 내 신입 삐에로가 필요한 컴퓨터 업그레이드 부품을 찾아 전달하면 된다. 총 15단계의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2021 개발 코인, 상자, 데이터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되는 신규 맵은 ‘야 너두 일등 할 수 있어’, ‘돌아온 짬뽕킹’, ‘쫄라맵’, ‘스페이스 쯍쯍’ 등 7개 맵이다. 이 중 기존보다 더 발전된 ‘돌아온 짬뽕킹’ 맵은 위로 올라가기 위해 장애물들을 차례차례 밟아 올라가야 한다. 단순한 룰이지만 다양한 변수들과 어려운 난이도로 구성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아이템도 추가됐다. ‘프리스트 윙’과 ‘하트 팩’ 등 신규 아이템 5종을 얻을 수 있는 2021 개발자 캡슐 2탄이 공원에 추가됐고, 기존 ‘휴몽의 뽑기판’처럼 유저 전체가 참여하는 것이 아닌 유저 개인에게만 적용되는 ‘퍼스널 뽑기판’으로 플로랄 로즈가 추가됐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 웹젠 ‘뮤 아크엔젤’, 동남아시아 시장 출시로 해외사업 확장

웹젠이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을 동남아시아에 출시하면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뮤 아크엔젤은 자사의 PC 온라인 게임 ‘뮤 온라인’을 모바일 플랫폼에 그대로 옮긴 모바일게임이다. 웹젠은 5월 13일부터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5개국에서 뮤 아크엔젤을 정식 출시했다.

뮤 아크엔젤은 지난해 12월 현지 퍼블리셔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 출시하고, 베트남 양대 앱 마켓에서 매출순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웹젠은 동남아시아에서 증가하는 뮤 아크엔젤 이용자를 수용하기 위해 게임 서버를 기존 5개에서 현재 39개까지 증설했다.

웹젠 관계자는 “뮤 아크엔젤의 동남아시아 이용자 수 증가는 PC ‘뮤 온라인’의 높은 인지도와 우수한 현지화 작업 등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