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로 판교점 지하 1층~10층 곳곳 선봬
현대백화점앱, 더현대닷컴 모바일앱 통해 접속

현대백화점 관계자가 휴대폰 앱을 통해 VR판교랜드에 접속하고 있다./사진=현대백화점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현대백화점 판교점이 가상현실(VR)기술을 적용한 'VR 판교랜드‘를 14일부터 30일까지 17일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VR판교랜드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직접방문하지 않아도 휴대폰을 통해 매장을 둘러볼 수있는 VR백화점이다.

고객들이 휴대폰 앱을 통해 가상현실 기술이 적용된 VR판교랜드를 방문하면 실제 백화점을 걷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현대백화점 측은 설명했다.

VR화면에 있는 화살표를 터치하면 매장을 이동할 수 있고, 비행선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백화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사 정보도 알 수 있다.

VR 판교랜드는 현대백화점앱과 더현대닷컴 모바일앱, 그리고 현대백화점 판교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등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특히, 현대백화점은 ‘VR 판교랜드’를 통해 실제 판교점을 방문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증정한다. VR 판교랜드 화면 우측 상단 ‘자유이용권 아이콘’을 터치하면 ‘현대어린이책 미술관 20% 할인권’, ‘5층 회전목마 1회 이용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발망·오프화이트·알렉산더맥퀸·아미 등 14개 매장의 경우, 더현대닷컴의 ‘VR 쇼룸’으로 이동해, 매장에 진열된 상품을 더욱 자세히 둘러볼 수 있다.

VR 쇼룸에 전시된 인기 상품은 더현대닷컴을 통해 직접 구매하거나, 카카오톡을 통해 매장 직원과 구매 상담도 가능하게 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관계자는 “기존 가상현실 매장이 단순 온라인 쇼핑을 위한 이색 콘텐츠였다면 ‘VR 판교랜드’를 통해 고객들에게 오프라인 마케팅과 접목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