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C녹십자엠에스

◇ GC녹십자엠에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루마니아 수출

GC녹십자엠에스는 최근 루마니아 의료기기 유통업체인 ‘MCM EVA SRL’과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계약에서 확정된 물량인 61억원의 진단키트는 다음달 초 선적 예정이다. 향후 MCM EVA SRL 과 루마니아 현지 민간 및 공공 프로젝트 등에 공동으로 적극 대응해 9월까지 공급 물량을 500억원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수출 제품은 GC녹십자엠에스가 작년 11월 출시한 ‘GENEDIA W COVID-19 Ag’다. 항원-항체 결합 반응을 활용해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현장에서 10분 안에 진단한다. 별도 장비 없이 코로나19 초기 환자의 감염 여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최근 독일, 헝가리, 폴란드, 스위스 등에 이어 루마니아까지 유럽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진=보령컨슈머헬스케어

◇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위 건강기능식품 ‘위엔포스’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는 위 건강기능식품 ‘위엔포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위엔포스는 식약처 인증 개별인정형 원료인 감초추출물이 주원료다. 비타민B1, 비타민B6, 나이아신, 베타카로틴 등 기초영양소 4종을 함께 배합한 국내 최초의 감초액상 위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감초추출물은 ‘기능성 소화불량 인원 대상 기능성원료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위 건강 관련 지표(NDI) 10개 항목에서 개선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제품은 겔타입의 액상 제형으로 섭취시 위를 감싸주는 코팅력을 갖췄다. 유산균 발효 대두분말(Gastro-Ad), 금은화추출분말, 마 분말, 양배추 분말 등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부원료가 사용됐다.

또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인공색소, 설탕 등 성분 없이 국내산 꿀 분말, 아가베시럽, 프락토올리고당 등이 함유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