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설 연휴 간편 먹거리 매출 48%↑
롯데온, 21일까지 온라인 가구·침구 박람회
CU, 친환경용기 제품 누적판매 6개월만에 100만개 돌파
GS리테일 '달리살다', 가치소비 트렌드에 매출 250%↑
시몬스 침대, 프리미엄 토퍼 'N32 토퍼 매트리스' 출시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설 연휴 간편 먹거리 매출 48%↑

이마트24는 설 연휴기간 동안 전주대비 냉장, 냉동 간편 먹거리 48%, 조미료 45%, 주요 식재료(채소·두부·콩나물·계란) 34% 등 관련 상품 매출이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피코크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밀키트 의정부식부대찌개·부채살찹스테이크, 냉동간편식 직화구이떡갈비·순희네빈대떡, 냉장간편식 잔슨빌부대찌개·우리집순두부찌개가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귀향 대신 집에서 설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식사와 안주를 해결하기 위한 간편 먹거리 및 식재료 구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며 "편의점이 가까운 간편 먹거리 구매처로 인식되면서 식사와 안주 상품을 찾는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온, 21일까지 온라인 가구·침구 박람회

롯데온(ON)은 21일까지 ‘2021 롯데온 온라인 가구·침구 박람회’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가구 거래액은 4조9880억원으로 전년 대비 43.5% 증가했다. 기존에 가구는 판매가가 높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로 구매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소비자 인식과 구매 패턴이 변화하는 추세다.

이에 롯데온은 온라인 시장에서 가구 거래가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온은 대형 가구부터 침구, 홈데코 상품까지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롯데온 온라인 가구·침구 박람회’를 진행한다. 시디즈, 리바트, 한샘 등 약 80여개 유명 가구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적용된다. 행사 상품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 할인이 가능한 쿠폰도 제공한다.

/사진=BGF리테일

◇CU, 친환경용기 제품 누적 판매 6개월 만에 100만개 돌파

CU가 친환경 용기를 활용한 간편식 상품을 선보인 지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8월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PLA)로 만든 용기를 업계 최초로 간편식 상품에 적용해 김밥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도시락, 샌드위치 등으로 적용 범위를 넓혔다.

PLA 용기를 적용한 친환경 상품은 기존 상품보다 가격이 높지만 1월 기준 관련 상품의 매출은 도입 초기(20년 8월) 대비 무려 3배나 올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는 환경보호에 대한 성숙한 소비 문화가 투영된 결과다.

CU는 다른 상품 카테고리로 PLA 용기를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PLA 용기 적용 품목에 샐러드를 추가시키고 23일부터는 BGF푸드 등 자체 식품제조센터에서 생산되는 탑실링(용기형) 샌드위치 전 품목의 용기를 100% PLA로 교체한다.

2분기부터는 모든 식품제조센터에서 생산되는 샌드위치 신상품에도 PLA 용기를 적용할 예정이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 ‘달리살다’, 가치소비 트렌드에 매출 250%↑

GS리테일은 자사의 유기농 전문 온라인몰 ‘달리살다’의 올해(1월1일~2월14일) 매출이 오픈 이후 같은 기간(11월1일~12월15일)보다 250%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유료멤버십 ‘달리드림’ 가입자수도 213% 늘었다.

매출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는 달걀과 우유로 각각 460%, 325% 증가했다. 온라인몰에서 식재료인 달걀과 우유 카테고리가 나란히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례적이다.

가격이 높더라도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이 관련 제품을 구매하는 ‘미닝아웃’ 소비현상이 매출로 이어졌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실제로 달리살다는 동물복지 인증 농가에서 유기농 사료를 먹고 목장을 돌아다니며 자란 닭이 낳은 난각번호 1번 달걀만 판매하고 있다. 항생제나 성장촉진제와 같은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았다.

‘제주우유’ 또한 깨끗한 물과 고지대의 목초에서 자란 젖소의 우유로 인기다.
달리드림은 윤리적 가치를 구매결정의 최우선 순위로 삼는 고객들을 위해 필환경 관련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사진=시몬스침대

◇시몬스 침대, 프리미엄 토퍼 'N32 토퍼 매트리스' 출시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는 프리미엄 토퍼 매트리스인 ‘N32 토퍼 매트리스(N32 Topper Mattress)’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N32 토퍼 매트리스는 시몬스의 컨템퍼러리 매트리스 컬렉션인 ‘N32’ 라인이다. 시몬스 고유의 ‘레이어링(Layering)’ 기술이 적용됐다.

50여 종의 프리미엄 내장재를 밀도, 강도, 성질, 촉감의 미세한 차이에 따라 섬세하게 조합하는 이 기술을 통해 토퍼에서도 눕는 순간 고유의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겉면에는 식물성 소재인 린넨 자가드 원단이 사용됐다. 커버 스펀지는 콩에서 추출한 천연 식물성 소재가 쓰였다.

N32 토퍼 매트리스는 국내 토퍼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환경부의 국가공인 친환경 인증과 라돈 안전제품 인증 등 두 가지 안전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