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설선물 구매 경향 분석
티몬, 뮤지컬 ‘캣츠’ 설 연휴 공연 단독 할인
NS홈쇼핑, '지바 코코넛 캠핑카' 업계 첫 론칭
BBQ, 업계 최초 '보이는 ARS' 도입
롯데GRS 크리스피 도넛, 발렌타이데이 기념 할인 이벤트

이미지=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 설 선물도 세대 차이 .. 2030은 '질'VS 4050은 '양'

이베이코리아가 G마켓과 옥션의 설 선물 판매 데이터를 지난해와 비교한 결과, 2030고객은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올라간 반면 4050고객은 선물 구매량을 늘린 것으로 분석됐다고 8일 밝혔다.

실제 설 연휴를 열흘 앞둔 한 주 동안 판매된 전체 설 선물 판매량은 지난 설 연휴 같은 기간에 비해 17% 늘었다. 이 가운데 50대와 40대 고객의 구매량이 각각 31%와 21%씩 증가하면서 평균치를 크게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30대(5%)와 20대(4%)는 소폭 증가하는 데 그쳤다.

평균 구매 객단가의 경우 같은 기간 전체 18% 증가했는데, 2030세대가 신장세를 주도했다. 실제 연령별 구매 객단가 상승률을 보면 ▲20대는 29%, ▲30대는 21%씩 크게 늘었다. ▲40대와 ▲50대는 모두 16%씩 증가했다.

2030 세대가 예산을 가장 높여 선물한 품목은 주방가전으로 지난해에 비해 객단가가 45%나 높아진 것으로 집계됐다.

이미지=티몬

◇ 티몬, 뮤지컬 ‘캣츠’ 설 연휴 공연 단독 할인판매

티몬이 초연 40주년을 맞아 브로드웨이 오리지널 팀이 공연하는 뮤지컬 ‘캣츠’ 서울 앙코르공연 B석을 83% 할인가로 단독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캣츠’ 서울 앙코르 공연 티켓은 ‘공유타임’을 통해 8일 오전 8시부터 단 24시간동안 선보인다. 공유타임은 SNS를 통해 지인에게 상품의 링크를 공유하면 해당 제품을 초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타임매장이다.

SNS로 해당 상품 링크를 공유만 하면 정가에서 83%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할수 있다.공연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되며, 예매 가능 일자는 설 연휴기간인 11일부터 14일까지다.

9일 0시에는 캣츠 부산공연 티켓을 선 오픈한다. 3월 5일부터 4월 4일까지 4주간 공연이 개최되며 티몬은 최대 35%의 할인을 적용, 일반 예매처와 비교해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한다.

14일 NS홈쇼핑 방송을 통해 판매되는 '지바 코코넛 캠핑카'.사진=NS홈쇼핑

◇ NS홈쇼핑, '지바 코코넛 캠핑카' TV홈쇼핑 최초 론칭

NS홈쇼핑은 명절 연휴 마지막 날인 14일 저녁 5시15분 TV홈쇼핑 최초로 '지바 코코넛 캠핑카'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지바 코코넛 캠핑'는 캠핑용품 전문기업 지바(GIBA)가 우리나라 캠핑환경에 맞춰 100% 국내에서 제작한 기아차 봉고3 기반 캠핑카다.

'코코넛2'는 차량 뒤편에 출입구를 만들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동급대비 넉넉한 취침 공간(최대6인)과 생활공간을 갖춘 패밀리형 가성비 캠핑카로 가격은 6020만원이다.

함께 소개하는 '코코넛3'는 4륜구동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일반도로는 물론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하다. 낚시, 등산, 자전거 등 레저를 즐기는 캠퍼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캠핑카이며, 가격은 7300만원이다.

지바 코코넛 캠핑카는 NS몰과 모바일앱을 통해 8일부터 사전 상담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이제부터는 '보이는 ARS'를 통해 BBQ e쿠폰을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게됐다./캡쳐=제너시스비비큐

◇BBQ, "e쿠폰 주문 간편해진다" 업계 최초 ‘보이는 ARS’ 도입

제너시스 비비큐가 간편한 e쿠폰 주문 접수를 위해 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보이는 ARS’는 매장에 전화시 URL이 문자로 발송돼 고객이 스마트폰 화면에서 직접 e쿠폰번호(난수번호)를 입력해 주문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기존에 유선으로 e쿠폰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게 됐다.

BBQ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통한 주문시 콜센터로 주문했을 경우 보다 패밀리(가맹점주)들이 부담하는 수수료가 약 3분의 1로 줄어들게 돼 패밀리의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현재 전체 가맹점의 3분의 1가량이 보이는ARS 서비스에 가입했다고 BBQ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미지=롯데GRS

◇롯데GRS 크리스피 도넛, 발렌타이데이 기념 할인 이벤트

롯데GRS는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14일까지 7일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할인 제품은 어썸 발렌타인 더즌과 어썸 발렌타인 하프더즌이다. 각각 정상가 대비 24%, 1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제품 구성은 달콤한 발렌타인데이를 즐길 수 있도록 초코홀릭, 초콜릿 아이스드 글레이즈드, 토블론 타이니, 글레이즈드 초콜릿케익 등 총 4종류의 인기도넛과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대표 제품인 오리지널 글레이즈드가 포함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