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김지훈 기자] 신한은행이 주택청약 종합저축통장 가입자를 위해 청약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21일 신한은행은 모바일 뱅킹 앱 신한 쏠(SOL) MY자산 메뉴에 ‘청약컨설팅’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청약컨설팅 서비스는 ▲청약가점 산출 ▲분양정보 확인 ▲예상가점 비교 ▲청약신청 연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행에서 가입한 청약상품도 등록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청약가점을 등록하면 청약점수에 따른 분양예정단지를 추천해 주고, 관심단지를 설정하면 입주자모집공고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분양가 대비 예상대출한도와 고객의 자산 현황을 반영해 필요한 대출금액도 알려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전국민 절반이 가입한 청약통장을 고객이 올바르게 활용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청약컨설팅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향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부동산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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