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벨라뮤제 매장./사진=롯데백화점

[포쓰저널] 롯데백화점이 최고 수준의 미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백화점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오고 있다.

15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9월 잠실 에비뉴엘 월드타워점에 오픈한 초고가 미술품 전시·판매 팝업 매장인 ‘벨라뮈제’의 행사 기간을 11월에서 2020년 2월까지로 연장했다.

롯데백화점이 지난 11월 29일  벨라뮈제와 함께 개최한 ‘프리미엄 스팟 옥션’에는 세계적인 거장의 미술작품이 선보이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피카소’의 누드(1964년), 한국 수채화의 선구자 (故)배동신 화백의 ‘무등산’, 프랑스 세브르 박물관에 전시된 필립코니에 도자기, 로트렉의 판화와 이우환의 세브르콜렉션(SANS TITRE 12piece), 국제적으로 고가 작품 계약에 성공해 명성을 얻은 ‘후랭키’ 화백의 ‘Hoo20191117’ 등이 선보여 약 30명의 고객들이 경매에도 참여했다.

시작 30분 만에 후랭키 화백의 ‘Hoo20191117’가 한화 20억원에 낙찰되는 쾌거도 이뤘다.

롯데백화점에서는 12월에도 스팟 옥션을 진행하고 향후에도 스팟 옥션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이 이처럼 미술품 전문 매장을 오픈한 것은 근로시간 단축과 워라벨 문화 정착 등 사회적 문화 변화로 인해 여가시간이 증가하며, 그림·공연 등 예술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또 최근 온라인 시장 강세에 맞서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장점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 고객들의 체류 시간 및 방문 횟수를 늘리기 위해서다.

롯데백화점은 2014년부터 석촌호수에서 송파구와 함께 러버덕, 슈퍼문, 스위트 스완 등 다양한 공공예술 프로젝트를 진행헤 매번 전시마다 약 5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을 동원했다.

지난 4월에는 사진 기반 문화예술 복합공간인 ‘291 포토그랩스’를 잠실 월드타워 에비뉴엘 5층에 오픈해 유명 작가들의 사진 작품들을 전시,  월평균 1만 명 가량이 매장을 방문해 작품들을 감상하고 있다.

11월에는 인천터미널점에 문화 체험 공간인 ‘아뜰리엘(Ateli-el)’를 오픈하고,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공간인 ‘엘리베이터홀’을 유명 작가의 갤러리로 변신시켰다.

롯데백화점 최지욱 바이어는 "최근 미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특히 초고가 상품들에 대한 고객 니즈가 있을 것으로 판단해 벨라뮈제 매장을 선보이고 됐다”며, “스팟 옥션을 추가적으로 진행함으로써 미술품에 관심 많은 애호가들에게 최고 수준의 미술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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