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KB국민은행·한국투자증권·하나금융투자

국민은행,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 개편
한국투자, 개인연금 고객 대상 이벤트
하나금투, 비대면 신규계좌개설 이벤트

김지훈 승인 2021.01.28 19:39 의견 0

◇ KB국민은행,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 수수료 개편

KB국민은행은 29일부터 소액해외송금 전용서비스 ‘KB-Easy 해외송금서비스’를 개편해 수수료를 인하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달러화·유로화의 경우 2달러, 그 외 통화는 4달러로 중계은행수수료를 인하한다. 기존에는 금액에 따라 18달러에서 25달러의 해외중계 수수료를 지불해야 했다.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는 영업점 방문없이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5000달러 이하의 금액을 연중 24시간 송금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서비스다.

이용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 개인 고객이며, 기존 모바일 해외송금과 달리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없이 송금 가능하다.

◇ 한국투자증권, 개인연금 고객 대상 이벤트

한국투자증권은 28일부터 3월 말까지 개인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연금 계약이전 및 연금계좌 ETF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사에서 한국투자증권으로 개인연금 자산을 1000만원 이상 이전할 경우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의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계좌를 보유한 개인 고객이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타사 계좌로 자산을 옮겼다가 다시 이전하는 경우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개인연금계좌를 통해 지정 운용사(KINDEX, TIGER, KODEX) ETF를 100만원 이상 매수할 경우 누적 매수 금액에 따라 최대 6만원의 상품권을 추가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개인연금 계좌를 통해 10만원 이상 연금펀드를 매입한 신규고객은 최대 5만원의 모바일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 하나금융투자, 비대면 신규계좌개설 이벤트 실시

하나금융투자는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28일부터 2월 말까지 비대면 신규계좌개설 이벤트를 실시한다.

최초로 비대면 신규계좌개설을 하는 고객 선착순 2만명에게 1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계좌개설 후 이벤트 기간동안 국내 또는 해외주식을 거래하면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4만 하나머니를 추가로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하나멤버스’,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또는 하나카드 모바일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비대면 계좌개설하기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하나머니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수신에 반드시 동의해야 하며, 이벤트 종료 전까지 하나멤버스에 가입해야 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