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호평

美 포브스가 선정한 올해 최고 게이밍 TV 중 3관왕 올라

오경선 승인 2020.12.01 10:00 의견 0
사진=LG전자.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LG전자 올레드 TV가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최적의 게이밍 TV로 호평받았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가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올해 최고 게이밍 TV’ 5종 중 3종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종합평가 결과 2020 최고의 게이밍 TV에 오른 65형 LG 올레드 TV(CX)를 비롯해 LG 시그니처 올레드 8K(77ZX)와 48형 LG 올레드 TV(48CX)가 각각 최고 8K 게이밍 TV, 모니터용 최고 게이밍 TV에 선정됐다.

포브스는 ▲1ms의 빠른 응답속도 ▲4K(3840x2160) 해상도에서 초당 12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헤르츠(Hz) 주사율 ▲압도적 명암비 등을 갖춘 LG 올레드 TV의 강점으로 꼽았다.

미국 IT 매체 씨넷(CNET)은 LG 올레드 TV(CX)를 차세대 게임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를 위한 최고의 TV로 선정하며 “LG 올레드 TV는 지금까지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 성능을 갖춘 TV일 뿐 아니라 새로운 게이밍 콘솔에 가장 잘 준비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도 최고의 게이밍 TV에 LG 올레드 TV(CX)를 선정하며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이용하기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평가했다.

LG 올레드 TV는 ▲영국 HDTV테스트가 뽑은 ‘최고 게이밍 TV’ ▲영국 게임스레이더가 뽑은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의 TV’ ▲캐나다 알팅스가 뽑은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 올레드 TV’와 ‘플레이스테이션5를 위한 최고 올레드 TV’ 등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성능을 앞세워 최강 게이밍 TV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