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코러스 춘천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장 전경./사진=키움증권

◇ 키움증권, 한국코러스 IPO 대표주관 계약 체결

키움증권은 스푸트니크V 백신 생산을 주도하는 한국코러스와 IPO(기업공개)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코러스는 세계적 의학 학술지 ‘랜 싯’에 발표된 접종 효능 91.7%의 스푸트니크V 백신의 6억5000만 도즈 물량 생산을 주도하고 있다.

키움증권은 5월부터 상장을 위한 실사 일정에 돌입해 한국코러스의 상장 전략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후 2022년 상반기 한국거래소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한국코러스의 성공적인 상장을 위한 전사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한국코러스의 상장 파트너로서의 관련 컨설팅 외에도 모회사인 다우기술의 기업용 IT솔루션 제공 등 다우키움그룹 전 계열사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 삼성증권, '다이렉트 IRP' 개설·입금 고객 대상 리워드 이벤트

삼성증권은 국내 최초로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에 부과되는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는 '삼성증권 다이렉트IRP'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7월 말까지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대상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 파리바게트 '진짜 고마워 세트'를 제공한다.

이벤트 조건은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다이렉트 IRP' 계좌를 개설하고 타 금융기관에 개설해 놓았던 기존 IRP에서 삼성증권 다이렉트 IRP로 이전하거나 신규 입금 등의 방법으로 1만원 이상 삼성증권 다이렉트IRP에 가입하면 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퇴직연금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로 거듭나기 위해 다이렉트 IRP와 관련된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NH투자증권, 해외주식 럭키드로우 이벤트

NH투자증권은 6월 말까지 모바일증권 나무 계좌개설을 완료한 최초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주식 1주 또는 5달러(USD) 투자지원금을 랜덤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벤트는 NH투자증권을 처음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럭키드로우 이용권을 1회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용권을 이용해 미국주식 1주 또는 5달러를 랜덤으로 뽑을 수 있다.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미국주식은 나무 고객이 가장 많이 거래한 상위 200종목 중 거래량과 NH투자증권 애널리스트 추천 여부 등을 고려해 30여개 종목으로 구성됐다. 테슬라, 넷플릭스, 애플, 스타벅스, 나이키 등이 포함돼 있다.

NH투자증권은 현재 모바일증권 나무계좌를 개설하고 해외주식 첫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2022년 3월까지 해외주식(9개국) 온라인 거래수수료 0.09%, 환전수수료 100%우대, 미국 실시간 시세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신한금융투자, 주식거래 룰렛 이벤트

신한금융투자는 주식거래 고객을 대상 룰렛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벤트는 6월 말까지 진행되며 국내주식과 미국주식을 온라인으로 거래한 개인고객이 대상이다. 주식거래 룰렛이벤트는 이벤트를 신청한 후 주식매매를 통해 획득한 응모권으로 경품을 신청할 수 있다.

경품은 ▲50만원 스탁콘 20명 ▲20만원 스탁콘 50명 ▲10만원 스탁콘 100명 ▲5000원 스탁콘 등으로 구성돼있다.

응모권은 일간 국내주식 거래금액 1000만원당 1장, 미국주식 거래금액 1000만원당 1장을 증정한다. 각각 일일 최대 10장까지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신한알파’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