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신한금융투자·키움증권·KB국민은행·NH농협은행

신한금투, '중국투자백서' 발간
키움증권, 미국주식 온라인 세미나 개최
국민은행 ‘리브엠’, 대고객 이벤트
농협은행, 프로골퍼 문경준 선수 후원협약

김지훈 승인 2021.01.26 18:19 의견 0

◇신한금융투자, '중국투자백서' 발간

신한금융투자는 외국인 투자 시각에서 중국 금융시장 진입 방법론에 대해 설명하는 ‘중국투자백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중국투자백서는 중국의 성장 패러다임 전환 및 금융시장 개방, 중국 증시와 채권투자, 중국 자본시장 투자자 구성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겨있으며 200페이지 분량으로 발간됐다.

김상훈 신한금융투자 투자전략부장은 “중국 금융시장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고 이에 따라 글로벌 투자자들의 위안화 자산 편입 확대도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며 “중국투자백서가 비달러 자산군 중 상대적 성장 우위를 지닌 중국의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키움증권, 미국주식 온라인 세미나

키움증권은 26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미국주식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자녀 세뱃돈으로 투자할 만한 미국주식은 무엇이 있을까?’라는 주제로 한국 열린 사이버대학교의 이항영 교수와 US STOCK의 장우석 본부장이 강의를 진행하는 형식으로 열린다.

세미나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온라인으로만 제공되며, 키움증권 홈페이지 또는 영웅문 S 글로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세미나 신청은 영웅문 글로벌, 영웅문 S 글로벌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KB국민은행 ‘리브엠’, 새해맞이 대고객 이벤트

KB국민은행 리브엠(Liiv M)은 새해를 맞아 리브엠 신규 개통 고객 대상 이벤트 두 가지를 진행한다.

‘리브엠에서 준비한 새해 건강 선물(갤럭시핏2)’ 이벤트는 대상 요금제 3종 중 택1 해 최초로 개통한 후 응모한 고객 2021명에게 갤럭시 핏2 스마트밴드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대상 요금제는 ▲Liiv M LTE 11GB+ 요금제 ▲나라사랑 LTE 요금제 ▲국민든든 LTE 요금제 등이다.

‘갤럭시 S21 출시 기념 리브엠 개통하고 S21 패턴 풀면 최대 20만 포인트리가 팡팡!’ 이벤트는 3월 말까지 진행된다.

리브엠샵 또는 국민은행 가산디지털종합금융센터 내 삼성 모바일스토어에서 최신형 갤럭시(S21, S20 fe, 노트20 등) 구매 고객 중 리브엠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1500대 판매 완료 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사에서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과 문경준 선수가 후원 협약식에 참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프로골퍼 문경준 선수 후원협약체결

NH농협은행은 26일 오전 서울 중구 본사에서 KPGA프로골퍼 문경준 선수와 2년간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농협은행은 문 선수와의 협약을 계기로 골프주니어 유망주를 발굴·육성하고 골프 외 다양한 종목의 주니어선수 후원으로 스포츠 마케팅과 사회공헌 활동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문경준 선수는 ‘성실’과 ‘꾸준함’의 아이콘으로,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선수”라며 “멋진 플레이와 최고의 경기력으로 농협은행의 위상을 높이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