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 대표에 정경구 부사장...40대 대표 세명 발탁

1월1일부로 선임 및 발령되는 (왼쪽부터) 정병규 HDC 대표, 유병규 HDC현대산업 각자대표, 하원기 HDC현대산업개발 각자대표./사진=HDC그룹 
1월1일부로 선임 및 발령되는 (왼쪽부터) 정병규 HDC 대표, 유병규 HDC현대산업 각자대표, 하원기 HDC현대산업개발 각자대표./사진=HDC그룹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HDC그룹이 HDC현대산업개발을 포함해 총 9개 계열사 대표를 교체하는 등 대대적인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HDC그룹은 내년 1월1일부로 총 30명에 대한 2022년도 정기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각자대표에는 유병규 사장과 하원기 전무를 각각 승진. 발령했다.

지주사인 HDC 대표에는 정경구 부사장을 승진, 임명했다.

HDC아이파크몰 대표에는 최익훈, 통영에코파워 대표에는 이흥복, 서울춘천고속도로 대표에는 조흥봉, 북항아이브리지 대표에는 김정섭을 각각 선임했다. 부동산114 대표에는 곽효신, HDC영창 대표에 김병철을 선임 및 승진 발령했다.

HDC그룹은 이번 인사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 준비를 위한 변화와 혁신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역동적 변화로 조직을 이끌어갈 젊은 리더들을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HDC그룹 최초로 40대 대표도 3명을 발탁했다. 곽효신(49) 부동산114 신임 대표, 조흥봉(47) 서울춘천고속도로 신임 대표, 김정섭(40) 북항아이브리지 신임 대표 등이 발탁됐다.

HDC그룹은 성과와 능력 위주의 인재 중용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정경구 HDC 신임 대표는 2018년부터 HDC현대산업개발의 CFO를 역임해 왔다. 지난해부터는 대표이사로서 HDC현대산업개발을 이끌어 왔다. 위기 환경 속에서도 HDC현대산업개발이 업계 최고 수준의 영업이익률과 재무건전성을 유지하는데 기여해 왔으며, 그룹의 신사업 발굴 및 M&A 추진을 이끌어 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병규 HDC현대산업개발 신임 대표는 2018년 HDC그룹에 합류한 이후 2020년부터 HDC 사장을 역임해 왔다. 산업 분야의 통섭적 능력과 그룹의 경영 전략을 융합해 그룹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해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병규 대표와 각자대표로 선임된 하원기 신임 대표는 청주가경아이파크 2∙3∙4단지 등 대형 현장들의 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지난해부터는 건설관리본부장으로 주택∙건축∙토목 현장을 총괄하는 등 건설 현장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왔다.

(왼쪽부터) 최익훈 HDC아이파크몰 신임 대표, 곽효신 부동산 114 신임 대표, 김병철 HDC영창 신임 대표./사진=HDC그룹
(왼쪽부터) 최익훈 HDC아이파크몰 신임 대표, 곽효신 부동산 114 신임 대표, 김병철 HDC영창 신임 대표./사진=HDC그룹

최익훈 HDC아이파크몰 신임 대표는 HDC현대산업개발을 비롯해 HDC아이콘트롤스, 부동산114 등 HDC그룹의 주요 계열사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

곽효신 부동산114 신임 대표는 1997년 현대산업개발에 입사해 현대산업개발이 부동산114를 인수한 2018년부터 기획관리본부장을 역임했다. 이후 부동산114의 빅데이터 사업을 활용한 다양한 신규 솔루션 개발 및 플랫폼 콘텐츠 등으로의 사업 분야 확대에 기여해 왔다.

김병철 HDC영창 신임 대표 또한 현대산업개발 출신으로 2015년부터 HDC영창에서 사업영역 확장 및 종합문화기업으로의 변신에 기여했다.

(왼쪽부터) 이흥복 통영에코파워 신임대표, 조흥봉 서울춘천고속도로 신임대표, 김정섭 북항아이브리지 신임 대표./사진=HDC그룹
(왼쪽부터) 이흥복 통영에코파워 신임대표, 조흥봉 서울춘천고속도로 신임대표, 김정섭 북항아이브리지 신임 대표./사진=HDC그룹

통영에코파워 대표에 선임된 이흥복 상무는 한국 가스공사에서 E&P사업처장, 전북지역본부장 등을 역임하며 30년 이상 에너지산업의 전문가로 활약했다. 지난해부터는 HDC현대산업개발에서 인프라개발 업무에 참여해 왔다.

조흥봉 서울춘천고속도로 신임 대표와 김정섭 북항아이브리지 신임 대표는 각각 74년생과 81년생으로 인프라개발 분야에 특화된 전문성을 보유했다. 

조 대표와 김 대표는 곽효신 부동산114 대표와 더불어 탁월한 업무성과와 능력을 인정받아 40대 대표이사로 발탁됐다.

다음은 HDC그룹 2022년 정기 임원 인사 명단.

■ HDC현대산업개발

<선임> ▲ 대표이사 유병규

<선임 및 승진> ▲ 대표이사 전무 하원기

<승진> ▲ 상무 박정화

▲ 상무보 권두섭 소문석 여승의 현규섭 김한덕 최영근 안정찬 문인석

■ HDC

<선임 및 승진> ▲ 대표이사 부사장 정경구

■ HDC아이파크몰

<선임> ▲ 대표이사 최익훈

<승진> ▲ 이사 김시성

■ 부동산114

<선임 및 승진> ▲ 대표이사 상무 곽효신

<승진> ▲ 상무보 남형규

■ HDC영창

<선임 및 승진> ▲ 대표이사 상무 김병철

■ 통영에코파워

<선임> ▲ 대표이사 이흥복

■ 서울춘천고속도로

<선임> ▲ 대표이사 조흥봉

■ 북항아이브리지

<선임> ▲ 대표이사 김정섭

■ HDC현대EP

<승진> ▲ 상무 김정신

▲ 상무보 정원섭 김용범 김범호

■ HDC랩스

<승진> ▲ 상무 김희방 배치성

▲ 상무보 서유하

■ 호텔HDC

<승진> ▲ 상무보 문 일

■ HDC신라면세점

<승진> ▲ 상무보 김경주

■ HDC리조트

<승진> ▲ 상무보 한재선

※ 선임 및 승진 2022년 1월 1일 부.

※ 대표이사 선임 및 승진인 경우만 직급 기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