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입점 중소상공인 전년동기 대비 154% 증가

쿠팡은 2분기 입점 중소상공인 수가 전년동기 대비 154%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또 같은 기간 중소상공인 상품수는 810% 가량 대폭 증가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부분에서 중소상공인들이 판매하는 상품수가 급격히 증가하며 전체 성장을 주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쿠팡은 침체된 경기 속에서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최근에는 전국 7개 지방자치단체(서울·경북·대구·경남·충북·충남·광주)에 소재한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을 열기도 했다.

또 ‘소상공인 상품 전용관’, ‘지역 농수산품 전문관’ 등을 상시로 운영하며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널리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활동을 선보였다.

 

◇ 11번가, ‘11번가에 아마존이 와썹’ 캠페인

11번가가 모델 김선호와 함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론칭을 알리는 ‘11번가에 아마존이 와썹’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11번가는 ‘11번가에 아마존이 들어왔다’는 메시지를 간결하게 담은 키워드인 ‘11번가에 아마존이 와썹(What’s up)’을 주제로 중독성 있는 비트와 따라 하기 쉬운 안무로 구성한 ‘와썹댄스’를 제작했다.

6~19일 오프라인 곳곳에서 11번가 아마존 광고를 찾아 인증샷을 올린 고객들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11번가에 아마존이 와썹! 봐썹?’ 이벤트도 진행한다.

직접 촬영한 인증샷을 광고 시청 후기와 함께 업로드한 고객 모두에게 SK페이 포인트를 증정한다. ‘좋아요’를 많이 받은 게시물 중 추첨을 통해 추후 추가 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 옥션, ‘한가위 빅캐시’ 이벤트

옥션이 추석을 맞아 캐시 증정 이벤트 ‘한가위 빅캐시’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총 1만1000여명을 대상으로 최대 1000만원의 캐시를 증정한다. 총 혜택 금액은 4억5천만원이다.

이번 행사는 14일까지 진행하는 추석 프로모션 ‘2021 한가위 빅세일’ 연계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최대 3번까지 응모할 수 있고 응모 기간은 14일까지다. 이번 한가위 빅세일 상품 구매자라면 누구나 아이디(ID)당 1회 응모 가능하다.

랜덤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각각 1000만원의 스마일캐시를, 총 1000명에게는 각 5만원의 스마일캐시를 제공한다. 지난해 9월 15일 이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은 별도의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각 3만원의 스마일캐시를 지급한다.

 

◇ 배달의민족, 서울시와 함께 안심일터 만들기 캠페인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서울시·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이하 위드유센터)와 손잡고 소규모 사업장 내 상호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우리 가게 안심일터 만들기' 캠페인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상호 존중 메시지·성희롱 예방 대응·법령 안내 등이 담긴 '안심일터 키트'를 제작해 종업원 30인 미만의 1000개 업소에 무료로 배포한다. 안심일터 키트는 매장에 게시할 수 있는 포스터와 POP(매장 안팎에 설치하는 모든 광고·안내판)·스티커·안심일터 가이드·성희롱 예방 대응 안내서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사장님 대상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도 한다. 배민아카데미 라이브 강의로 교육은 10월 1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2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한다.

첫째 세션은 베스트셀러 '말 그릇'의 저자인 김윤나 말마음연구소장이 사장님과 종업원, 고객 간 신뢰를 쌓고 서로 존중하는 대화법을 알려준다. 둘째 세션에서는 안정은 노무사가 식당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차별·성희롱 사례를 바탕으로 사장님들이 취할 수 있는 예방책과 사후 대응 매뉴얼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안심일터 키트와 비대면 라이브 교육 모두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안심일터 키트 신청기간은 1~22일이고 선정 업소에는 10월 초 키트를 발송한다. 비대면 라이브 교육은 신청은 13일부터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