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마트, 국산우유 소비촉진 할인행사..최대 40% 할인

농협경제지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공동

2025-11-24     이현민 기자
이미지=농협중앙회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농협중앙회는 농협경제지주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국산 우유 소비촉진과 K-MILK(국산우유 인증마크) 인증마크의 가치 확산을 위해 할인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행사는 이달 27일부터 12월 3일까지 부산·울산·대구·경남·경북 지역의 유통계열사 및 농·축협 하나로마트 775개소에서 동시 진행되며 K-MILK가 부착된 흰 우유 제품에 대해 할인이 적용된다.

행사기간 중 자조금 할인 20%와 함께 매장별 최대 추가 할인 20%를 더 하면 4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 흰 우유 ▲ 멸균 우유 ▲ 저지방 우유 등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할인행사는 국내 낙농산업이 고령화·고물가·수입품 증가 등 구조적인 위기에 직면한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단순한 가격 할인을 넘어 국산 우유의 신선함과 우수한 품질, K-MILK라는 인증 제도를 알리는데 집중했다는 것이 농협의 설명이다.

K-MILK는 국산우유 사용 인증마크를 의미하며 ▲우유 원료의 100%를 국산 원료 사용 ▲제품용량 중 우유 함량 50% 이상 ▲인증심사 시 부적합 없음 등 엄격한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을 보증하는 마크다.

농협경제지주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는 “많은 소비자들께서 탁월한 품질의 국산우유 인증마크(K-MILK) 제품을 믿고 선택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낙농산업 발전과 더불어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국산 우유의 가치를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국산 우유 소비 촉진에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행사를 마련했다”며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행사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했다.